KB증권, 콘텐츠선호지표 ‘MPTI’ 서비스 출시

입력 2024-02-15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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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은 고객의 콘텐츠 화면 조회 습관을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콘텐츠 제공을 위해 ‘MPTI’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MPTI’는 마블콘텐츠선호지표(M-able contents Preference Type Indicator)의 약자로 KB M-able(마블)에서 본 콘텐츠를 분석하여 16개의 콘텐츠 소비 습관으로 분류한 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는 마케팅 동의를 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근 4주 동안 KB마블(M-able) 콘텐츠 조회 패턴을 8가지 분류로 나누어 분석하고 콘텐츠 외 국내 시세 조회 등 주식 관련 페이지도 반영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16개의 ‘MPTI’와 매칭된 유형별 대표적인 인물인 주식부자 소개를 비롯해 나와 비슷한 유형 투자고수의 수익률과 대박주, 쪽박주 등을 살펴보고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고객이 KB마블에 접속하면서 본 콘텐츠 빈도에 따라 일독형(Intensive)과 다독형(Extensive), 뉴스와 공시 같은 객관적인 콘텐츠를 주로 조회하는 팩트형(Fact)과 전문가의 분석 자료를 주로 조회하는 유형은 오피니언형(Notion)으로 분류된다.

또 콘텐츠를 읽는 속도에 따라 속독형(Skimming)과 정독형(Perusing), 하나의 유형의 콘텐츠를 주로 조회하는 집중형(Absorbed), 여러 유형의 콘텐츠를 두루 다양하게 보는 분산형(Diverse) 등으로 나의 콘텐츠 소비 습관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내가 속한 MPTI 그룹의 투자자들이 많이 조회한 오늘의 콕 콘텐츠와 내가 속한 MPTI 그룹의 상위 매매 동향과 나의 수익률 순위 등 재미있고 다양한 데이터를 볼 수 있다.

‘MPTI 서비스’는 KB증권 MTS ‘KB M-able’의 MY KB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KB M-able’ 앱은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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