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몰이 나선 우리은행 캐릭터 '위비프렌즈'…금융권 캐릭터 차트 1등 도전

입력 2024-02-10 09: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위비프렌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벤트 2시간 만에 7만5000개 완판

(사진제공=우리금융그룹)
(사진제공=우리금융그룹)

우리은행은 6년 만에 컴백한 캐릭터 위비프렌즈가 인기몰이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앞서 2015년 우리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꿀벌 '위비' 캐릭터를 런칭했다. 이후 나비, 원숭이 등 친숙한 동물과 곤충을 의인화한 다섯 개의 캐릭터를 추가해 '위비프렌즈'를 완성했다. 지난달 돌아온 위비프렌즈는 케이팝(K-POP) 아이돌의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위비프렌즈 컴백에 맞춰, 우리은행은 이를 홍보하는 이벤트 '위비프렌즈와 함께라면 꿀잼 가득'을 이달 말까지 진행해 △커피 및 치킨 쿠폰 △위비프렌즈 피크닉세트 △1인 최대 10만 꿀머니(원), 총 1억 꿀머니(원) 등을 증정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본점 로비에 '위비프렌즈존'을 설치, 본점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컴백한 위비프렌즈 멤버를 소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우리은행이 위비프렌즈 카카오톡 무료 이모티콘 나눔 선착순 이벤트를 실시해 2시간 만에 7만5000개 완판되기도 했다.

이달 3일과 5일에는 조병규 은행장과 임직원들이 '우리은행 우리WON 여자프로농구단' 홈구장인 충남 아산 이순신 체육관을 찾아 경기를 보러 온 농구 팬들에게 위비프렌즈 굿즈를 나눠주며 캐릭터를 소개하는 이벤트도 열었다. 조 행장은 이달 8일 설날을 앞두고 사내 어린이집을 깜짝 방문, 어린이들에게 명절 인사와 함께 위비프렌즈 굿즈, 세뱃돈을 선물했다.

우리은행은 위비프렌즈 캐릭터를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캐릭터가 새겨진 통장, 카드 등 실물을 보급하고, 우리금융그룹과 우리은행이 주관하는 기업PR 행사에 위비프렌즈의 다채로운 모습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위비프렌즈를 활용한 광고와 애니메이션도 제작,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널리 알릴 계획이다.

조 행장은 "위비프렌즈는 우리은행의 도전과 혁신의 상징"이라며 "위비프렌즈를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해, 위비프렌즈를 금융권 캐릭터 차트 1위로 등극 시키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속보 서울 지하철 파업 철회…1노조 임단협 타결
  • 챗GPT 5.2 공개…적용 언제부터
  • “해킹 성공하면 테슬라車 공짜”…세계는 ‘현상금 보안’ 전쟁 중 [해외실험실: 빅테크 보안 대해부 ①]
  • eSSD·메모리 수요 폭발…삼성전자·SK하이닉스 4분기 실적 견인 전망 [ET의 칩스토리]
  • “한국은 AI 전초기지”… 엔비디아, 젠슨황 ‘깐부회동’ 후 한국서 채용 확대
  • 대형사 도시정비 수주 ‘47조’ 폭증… 내년 성수·압구정·목동으로 경쟁 정점
  • 식감 살리고 칼로리 낮추고...오뚜기 ‘컵누들’, 웰빙 라면의 ‘무한 진화’[K-라면 신의 한수⑳]
  • 오늘의 상승종목

  • 12.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438,000
    • +0.05%
    • 이더리움
    • 4,800,000
    • -3.52%
    • 비트코인 캐시
    • 852,000
    • -0.53%
    • 리플
    • 3,022
    • -1.02%
    • 솔라나
    • 202,400
    • -0.98%
    • 에이다
    • 628
    • -7.37%
    • 트론
    • 418
    • +0.48%
    • 스텔라루멘
    • 366
    • -2.14%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940
    • -0.27%
    • 체인링크
    • 20,830
    • -1.51%
    • 샌드박스
    • 204
    • -5.5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