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여름 여행 떠나자' 이벤트 실시

입력 2009-06-04 11: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편의점 GS25가 벌써부터 '여름 마케팅'에 들어갔다.

GS25는 6월 한 달 동안 발리 여행권과 하이원 콘도 숙박권 등을 내걸고 '여름 여행 떠나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일 서울 지역 낮 최고 기온이 28도를 넘어 서는 등 지난해 보다 높은 기온이 나타나자 일찍부터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을 실시하는 것이다.

전국 GS25 3500여 점포에서 오는 30일까지 행사 상품을 구매하고 홈페이지(http://www.gs25.com)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발리 여행권(3커플), 하이원 콘도 숙박권(20명), 뮤지컬과 영화 예매권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가 실시되자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

행사가 시작된 6월 1일부터 3일 동안 인터넷 응모 건수가 하루 평균 4000건을 넘어서며 다른 행사보다 20% 이상 높게 나타나고 있다.

GS25 마케팅팀 이동준 대리는 "무더운 날씨 탓에 여름 마케팅에 고객들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면서 "특히 다음달부터 시작되는 휴가철을 대비해 여행 상품권에 응모하는 고객들이 많다"고 말했다.

실제로 여름 상품 매출도 크게 늘었다.

GS25의 여름 상품(아이스크림, 소프트드링크, 맥주, 아이스커피) 매출은 전년 대비 5월에 17.0% 오른데이어 6월에는 3일 기준으로 44.6% 증가했다.

올 해 5월 서울 지역 기준으로 평균 기온이 19.1도로 지난 해보다 1.4도 높아졌고 6월에도 3일까지 평균 기온 20.8도로 1.1도 올라 벌써부터 초여름 날씨를 보이고 있기 때문.

GS25 마케팅팀 김경환 부장은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은 보통 7월에 시작하지만 여름이 빨라지면서 매년 앞당겨지는 추세"라며 "편의점은 날씨에 민감하기 때문에 마케팅에 최근 날씨를 빠르게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음주운전 걸리면 일단 도망쳐라?"…결국 '김호중 방지법'까지 등장 [이슈크래커]
  • 제주 북부에 호우경보…시간당 최고 50㎜ 장맛비에 도로 등 곳곳 침수
  • ‘리스크 관리=생존’ 직결…책임경영 강화 [내부통제 태풍]
  • 맥도날드서 당분간 감자튀김 못 먹는다…“공급망 이슈”
  • 푸틴, 김정은에 아우르스 선물 '둘만의 산책'도…번호판 ‘7 27 1953’의 의미는?
  • 임영웅, 솔로 가수 최초로 멜론 100억 스트리밍 달성…'다이아 클럽' 입성
  • 단독 낸드 차세대 시장 연다… 삼성전자, 하반기 9세대 탑재 SSD 신제품 출시
  • 손정의 ‘AI 대규모 투자’ 시사…日, AI 패권 위해 脫네이버 가속화
  • 오늘의 상승종목

  • 06.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613,000
    • +0.8%
    • 이더리움
    • 5,049,000
    • +1.26%
    • 비트코인 캐시
    • 555,500
    • +0.27%
    • 리플
    • 702
    • +1.01%
    • 솔라나
    • 193,500
    • -0.87%
    • 에이다
    • 553
    • +1.1%
    • 이오스
    • 827
    • +2.86%
    • 트론
    • 165
    • +0%
    • 스텔라루멘
    • 133
    • +2.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3,300
    • +1.52%
    • 체인링크
    • 20,660
    • +1.92%
    • 샌드박스
    • 474
    • +4.6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