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머니드림’ 캠페인,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 수상

입력 2023-10-16 09:0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이 금융권 최초로 국제 광고제인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Best Social Acts’ 부문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이번 광고제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 과정을 통해 총 42개의 파이널리스트와 10개 어워드 부문에 대한 수상작을 선정했다. 그 중 하나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환경문제 등 넓은 범위의 사회적 가치를 높였다고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사위원은 “버려지는 지폐를 재활용한다는 캠페인 스토리가 하나은행과의 적합성을 높여주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통해 사람들의 인식 변화를 가져왔다고 생각한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나은행은 연간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폐지폐를 활용한 충전재와 포장재 등 업사이클링 굿즈를 제작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높은 화제성으로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해 정성적·정량적 성과를 거뒀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손님들께 행운이 깃든 돈의 기운을 전하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의미 있는 굿즈를 준비해 머니드림 후속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금까지 국내 은행 최초 칸 라이언즈 2개 부문 본선 진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세계 3대 광고제(One Show, D&AD, ADC 광고제) 쇼트리스트 총 26개 부문 입선, ‘뉴욕 페스티벌’ 파이널리스트 6개 부문 수상 등 국내외 전반에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대전역점’이 없어진다고?…빵 사던 환승객들 ‘절망’ [해시태그]
  • 경찰, 김호중 방문한 고급 유흥주점 새벽 압수수색
  • 다꾸? 이젠 백꾸·신꾸까지…유행 넘어선 '꾸밈의 미학' [솔드아웃]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부동산PF 구조조정 시계 빨라진다…신평사 3사 "정부 대책 정상화 기여"
  • "전쟁 터진 수준" 1도 오를 때마다 GDP 12% 증발
  • 유니클로 가방은 어떻게 ‘밀레니얼 버킨백’으로 급부상했나
  • AI 챗봇과 연애한다...“가끔 인공지능이란 사실도 잊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5.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760,000
    • +1.32%
    • 이더리움
    • 4,307,000
    • +2.55%
    • 비트코인 캐시
    • 673,500
    • +4.34%
    • 리플
    • 726
    • +0.69%
    • 솔라나
    • 239,400
    • +2.7%
    • 에이다
    • 669
    • +0.9%
    • 이오스
    • 1,138
    • +0.98%
    • 트론
    • 173
    • +0.58%
    • 스텔라루멘
    • 150
    • +0.6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700
    • +3.67%
    • 체인링크
    • 22,570
    • -1.57%
    • 샌드박스
    • 622
    • +1.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