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미국 스마트폰 시장 공략 재걸음

입력 2009-05-15 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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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잭' 3번째 시리즈 '잭' 출시

삼성전자가 '블랙잭' 시리즈의 3번째 제품을 출시하면서 미국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미국 시장의 인기 스마트폰 '블랙잭1'과 '블랙잭2'의 계보를 잇는 후속 모델 '잭(Jack)'을 차주부터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 AT&T를 통해 출시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잭'은 12.6mm의 슬림한 바타입 디자인에 MS의 스마트폰 운영체계인 '윈도우 모바일 6.1' OS를 탑재한 첨단 스마트폰이다. 쿼티형(QWERTY) 자판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검색, 이메일 송․수신, 일정관리, 문서 작성 작업 등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HSDPA 3G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한편 320만 화소 디지털카메라, 256MB RAM, WiFi, A-GPS등 다양한 첨단 기술을 두루 탑재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미국 시장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장에서의 스마트폰 시장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 각 국가별, 소비자별 특성에 맞춘 다양한 스마트폰 라인업을 통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가 2006년과 2007년에 AT&T를 통해 출시한 '블랙잭1'과 '블랙잭2'는 각각 100만대, 150만대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며 미국 시장에 삼성 스마트폰 열풍을 일으킨 바 있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올해 세계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 1억 8720만대로 지난해(1억 5200만대) 대비 20% 이상 성장할 전망으로 삼성전자는 지난해 세계 스마트폰 시장 톱5내 진입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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