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캠페인 '문명의 충돌 시즌2' 유튜브 1000만뷰 돌파

입력 2023-08-16 11: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CC건설 캠페인 '문명의 충돌 시즌2-신문명의 출현' 이미지. (사진제공=KCC건설)
▲KCC건설 캠페인 '문명의 충돌 시즌2-신문명의 출현' 이미지. (사진제공=KCC건설)

KCC건설은 신규 캠페인 '문명의 충돌 시즌 2-신문명의 출현'이 공개 후 보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문명의 충돌 시즌 2-신문명의 출현은 2020년 캠페인 '문명의 충돌'의 후속 광고다. 문명의 충돌은 가족이 된다는 것은 서로 다른 문명이 부딪히고 이해하는 과정의 반복이란 메시지로 큰 공감대를 형성했다.

문명의 충돌 시즌 2-신문명의 출현은 3년의 세월이 지난 2023년 부부에게 아이가 생기고 부모가 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다. 부부는 아이를 처음 키우면서 겪는 어려움 속에서 과거와는 다른 형태의 충돌을 한다.

신문명의 출현은 새로운 문명(아이)의 출현으로 새롭게 빚어지는 충돌과 화합의 시간이 쌓여 가족이란 집은 더욱 견고해진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캠페인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유튜브 영상에는 "돌이 되니 피곤에 피로가 겹쳐서 더 이상 버틸 수 없다고 느낄 때쯤 광고가 작은 위로를 주네요. 아가들 키워내느라 고생하는 엄마 아빠들, 모두 힘냅시다", "아이를 낳아서 커가는 모습을 회상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새삼 느끼게 만드는 따뜻한 광고네요", "진짜 현실인 것 같아서 급 부모님께 감사해지는 광고 잘 봤습니다. 기획력 최고" 등과 같은 댓글이 달리고 있다.

KCC건설 관계자는 "문명의 충돌 광고 후 후속작 요청이 쇄도해 이례적으로 시즌2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며 "광고를 시계열적 연속성을 갖고 제작한다는 게 모험이었는데 시즌2를 반가워하고 공감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890,000
    • -0.22%
    • 이더리움
    • 4,534,000
    • -0.37%
    • 비트코인 캐시
    • 885,000
    • +4%
    • 리플
    • 3,030
    • -0.69%
    • 솔라나
    • 197,700
    • -0.4%
    • 에이다
    • 618
    • -0.8%
    • 트론
    • 430
    • +0.47%
    • 스텔라루멘
    • 359
    • -1.1%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520
    • +0.33%
    • 체인링크
    • 20,720
    • +1.97%
    • 샌드박스
    • 216
    • +3.3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