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사우디 진출…글로벌 사업 박차

입력 2023-07-03 17: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카타르, 쿠웨이트 이어 중동 시장 확대

▲추억의 국민학교 떡복이. (사진제공=에스제이코레)
▲추억의 국민학교 떡복이. (사진제공=에스제이코레)

국내 밀키트 떡볶이 전문기업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가 중동 시장 확대에 나선다. 국떡은 전략 국가별로 매출 확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해외부문 사업 영역을 넓혀 간다는 계획이다.

추억의 초등학교 떡볶이는 3일 카타르, 쿠웨이트에 이어 올해 2분기부터 사우디아라비아의 현지 유통망을 구축하고 판매 채널 확대한다.

국떡은 지난해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거래선과 수출 업무협약(MOU) 체결 후 현지 소비자의 한국 식품 니즈를 분석하고 현지 유통 제품 로드맵과 유통 라인을 구축하고자 식품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등 신규 비즈니스 확장을 준비해왔다.

국떡 관계자는 “사우디아라비아 수출은 현지의 까다로운 식품 규정을 충족하는 무주정 떡볶이로 국떡의 우수한 제품력을 알리는 것은 물론 향후 미개척 시장을 확대하는데 첫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이번 사우디아라비아 진출을 시작으로 인근 중동 국가로 글로벌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떡은 작년 카타르의 까르푸 입점 제품 중 국떡 매콤 까르보 떡볶이가 아시아 식품 중 매출 3위, 한국 식품으로는 1위에 선정되는 등 안정적인 매출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 측면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특히 2022 카타르 월드컵 기간에는 국떡 컵볶이를 FIFA 공식 매장인 FANZONE 10개점에 입점시켜 성황리에 월드컵 이벤트를 종료한 바가 있다.

K-드라마와 K-팝 인기로 한국의 음식과 문화가 현지에서 크게 유행을 하면서 K-푸드를 향한 관심과 수요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쿠웨이트도 활발하게 시장을 확장중이다. 현재 LULU Hypermarket과 MONOPRIX에 국떡 컵볶이가 입점되어 중동 시장내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021,000
    • -1.48%
    • 이더리움
    • 4,530,000
    • -2.64%
    • 비트코인 캐시
    • 869,000
    • +2.78%
    • 리플
    • 3,032
    • -1.33%
    • 솔라나
    • 198,300
    • -2.65%
    • 에이다
    • 617
    • -4.04%
    • 트론
    • 433
    • +1.64%
    • 스텔라루멘
    • 359
    • -3.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40
    • -0.91%
    • 체인링크
    • 20,460
    • -2.62%
    • 샌드박스
    • 211
    • -3.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