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퍼스널 컬러’ 트렌드에 색조 화장품 인기”

입력 2023-06-26 14: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에이블리의 섀도우 팔레트 (사진제공=에이블리)
▲에이블리의 섀도우 팔레트 (사진제공=에이블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퍼스널 컬러 트렌드에 색조 화장품 수요가 급증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달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내 ‘립스틱’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고 ‘틴트’는 130% 늘었다.

립뿐 아니라, 아이 메이크업까지 퍼스널 컬러의 영향력이 확대되며 ‘아이브로우’ 품목은 약 2배, ‘아이섀도우’는 60% 거래액이 성장했다.

쉐딩, 블러셔 등 베이스 메이크업 상품도 피부톤에 따라 선택하는 이들이 늘며, ‘쉐딩‧치크‧하이라이터’ 품목 거래액은 155% 증가했다.

퍼스널 컬러 특화 뷰티 상품도 높은 인기를 끌었다. ‘웜멤버십’, ‘쿨멤버십’ 등 상품명에 퍼스널 컬러를 반영한 릴리바이레드 ‘무드 키보드 섀도우 팔레트’는 출시 이후 꾸준히 아이섀도우 랭킹 상위권을 차지했다.

‘봄웜 라이트’, ‘여쿨 라이트’ 등 명도, 채도에 따라 세분화된 퍼스널 컬러별 틴트 조합을 만나볼 수 있는 페리페라 '잉크 더 에어리 벨벳 틴트'도 히어로 상품으로 등극했다.

자신의 퍼스널 컬러 유형과 상품을 연계해 검색하는 경향도 관찰됐다. 5월 에이블리 내 ‘봄웜틴트’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3배(1225%), ‘쿨톤틴트’는 4배(340%)가량 증가했다. ‘웜톤 팔레트’(910%, 10배), ‘쿨톤 섀도우’(405%, 5배)도 많이 검색됐다. ‘가을웜톤’(215%), ‘여름쿨톤’(155%) 등 다양한 퍼스널 컬러 유형을 단독으로 검색하는 이들도 늘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개성과 강점을 드러내는 것에 적극적인 잘파세대에게 퍼스널 컬러는 자신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며 “패션뿐 아니라 뷰티 영역에서도 개인화가 주요 키워드로 부상한 만큼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채로운 뷰티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무대를 뒤집어 놓으셨다…'국힙원탑' 민희진의 기자회견, 그 후 [해시태그]
  • [유하영의 금융TMI] 위기 때마다 구원투수 된 ‘정책금융’…부동산PF에도 통할까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이번엔 독일행…글로벌 경영 박차
  • ‘이재명 입’에 달렸다...성공보다 실패 많았던 영수회담
  • ‘기후동행카드’ 청년 할인 대상 ‘만 19~39세’로 확대
  • "고구마에도 선이 있다"…'눈물의 여왕' 시청자들 분노 폭발
  • 투자자들, 전 세계 중앙은행 금리 인하 연기에 베팅
  • 잠자던 '구하라법', 숨통 트이나…유류분 제도 47년 만에 일부 '위헌'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524,000
    • +1%
    • 이더리움
    • 4,744,000
    • +5.77%
    • 비트코인 캐시
    • 690,000
    • +1.55%
    • 리플
    • 747
    • +0.81%
    • 솔라나
    • 204,300
    • +4.34%
    • 에이다
    • 677
    • +3.36%
    • 이오스
    • 1,174
    • -1.59%
    • 트론
    • 174
    • +1.16%
    • 스텔라루멘
    • 165
    • +1.8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200
    • +2.45%
    • 체인링크
    • 20,300
    • +0.15%
    • 샌드박스
    • 658
    • +1.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