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대용량 발효유 ‘야쿠르트 그랜드’ 누적 판매량 1억 병 돌파

입력 2023-06-22 08: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편의성·가성비, 첫해에만 1500만 병 판매…라인업 지속 확대

▲야쿠르트 그랜드. (사진제공=hy)
▲야쿠르트 그랜드. (사진제공=hy)

hy의 대용량 발효유 브랜드 ‘야쿠르트 그랜드’ 누적 판매량이 1억 병을 돌파했다. 편의성과 가성비가 좋은 대용량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가 인기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22일 hy에 따르면 야쿠르트 그랜드는 2015년 야쿠르트를 대용량으로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출시했다. 용량은 280㎖로 기존 제품의 4배 이상이다. 출시 당시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며 일평균 7만 병씩 팔렸다. 첫 해 누적 판매량도 1500만 병이 넘는다.

hy는 제품 라인업 확장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꾸준히 높여왔다. 새콤달콤한 과일 맛을 모티브로 한 제품을 포함해 450㎖, 750㎖ 크기의 중·대용량을 선보였다. 젤리와 아이스크림 타입으로 제형도 다양화했다. 현재 총 8종의 그랜드 제품을 판매 중이다.

hy는 야쿠르트 그랜드를 시작으로 자체브랜드를 늘려왔다. 지난해에는 야쿠르트 라이트를 의인화한 캐릭터 ‘야쿠’를 론칭했다. 자체 개발 화장품 원료 ‘피부유산균7714’를 주원료로 만든 ‘NK7714’도 지난달 선보였다. NK7714는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만 5000개를 넘어섰다.

서일원 hy 플랫폼소싱팀 팀장은 “야쿠르트 그랜드는 대용량 발효유 카테고리를 개척해 많은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해 온 제품”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또 담배…근무 중 자리 비움 몇 분까지 이해 가능한가요 [데이터클립]
  • 일본은행, 엔저에도 금리 동결…엔ㆍ달러 156엔 돌파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민희진 "하이브, 사람 이렇게 담그는구나…날 살린 건 뉴진스"
  • 연이은 악수에 '와르르' 무너진 황선홍호…정몽규 4선 연임 '빨간불'
  • [컬처콕] "뉴진스 아류" 저격 받은 아일릿, 낯 뜨거운 실력에도 차트 뚫은 이유
  • 하이브, '집안 싸움'에 주가 5% 급락…시총 4000억원 추가 증발
  • "KB금융, 홍콩 ELS 보상 비용 8630억…비용 제외 시 호실적"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479,000
    • -1.86%
    • 이더리움
    • 4,485,000
    • -0.18%
    • 비트코인 캐시
    • 675,500
    • -1.53%
    • 리플
    • 740
    • -1.33%
    • 솔라나
    • 195,700
    • -4.54%
    • 에이다
    • 652
    • -2.54%
    • 이오스
    • 1,180
    • +0.77%
    • 트론
    • 172
    • +1.18%
    • 스텔라루멘
    • 161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300
    • -1.27%
    • 체인링크
    • 20,200
    • -3.21%
    • 샌드박스
    • 647
    • -0.9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