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3개월 연속 흑자 행진…1100만 회원 효과

입력 2023-06-14 10: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5월 사상 최대 매출, 전년比 60%↑…거래액도 경신

▲에이블리 3개월 연속 흑자. (사진제공=에이블리코퍼레이션)
▲에이블리 3개월 연속 흑자. (사진제공=에이블리코퍼레이션)

에이블리가 5월 사상 최대 매출과 거래액을 기록하며 3개월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에이블리 5월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60% 가량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거래액은 40% 성장했다. 성장과 동시에 최고 영업이익을 기록하면서 매출, 거래액, 영업이익 3박자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국내 패션 버티컬 커머스 중 연간 거래액(GMV) 조 단위를 넘으면서 영업이익을 기록하는 곳은 에이블리와 무신사가 유일하다.

셀러와 유저 선순환 구조가 이번 성과의 핵심이라는 게 에이블리의 설명이다. 에이블리의 회원 수는 1100만 명,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700만 명으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패션 플랫폼이다. 에이블리에 1년 동안 방문한 2030 여성 고객(만 20세~39세)은 563만 명으로 우리나라 2030 여성 인구의 90.9%가 사용하는 MZ세대 전문 플랫폼임을 입증했다.

입점 마켓 수는 4만5000개를 넘었다. 에이블리가 개발한 ‘AI 취향 추천’을 통해 셀러와 스타일을 찾는 고객을 정확히 연결 가능하다. 상품이 다양해지며 신규 유저가 유입되고 이는 곧 매출 증대로 이어진다. 다채로운 상품군은 좋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다시 신규 고객 수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하반기에는 글로벌 서비스를 출시해 국내 소상공인도 해외 진출을 할 수 있도록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할 계획이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글로벌 서비스는 에이블리의 셀러 상생 기조를 해외로 확장하는 관점”이라며 “국내 셀러가 해외 무대에 설 수 있도록 돕고 셀러의 성장이 곧 에이블리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윈-윈 구조를 지속해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9,232,000
    • +0.14%
    • 이더리움
    • 4,354,000
    • -1%
    • 비트코인 캐시
    • 648,000
    • -1.52%
    • 리플
    • 742
    • -1.07%
    • 솔라나
    • 203,900
    • +0.3%
    • 에이다
    • 642
    • -2.87%
    • 이오스
    • 1,147
    • -1.55%
    • 트론
    • 171
    • -1.72%
    • 스텔라루멘
    • 154
    • -1.9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100
    • -1.26%
    • 체인링크
    • 20,100
    • +1.06%
    • 샌드박스
    • 627
    • -1.2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