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패션 앱 1위 무신사…뒤쫓는 에이블리

입력 2023-04-25 10: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오픈서베이, 패션 앱 트렌드 리포트 발간

에이블리 지그재그 제쳐…하위권 머물던 크림, 올해 4위

▲3개월 내 이용해 본 패션 쇼핑 앱 순위. (사진제공=오픈서베이)
▲3개월 내 이용해 본 패션 쇼핑 앱 순위. (사진제공=오픈서베이)

MZ세대가 이용하는 패션 쇼핑앱 1위는 무신사인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에이블리가 지그재그를 제치고 2위에 올랐다.

25일 오픈서베이의 MZ세대 패션 앱 트렌드 리포트 2023에 따르면 4월 7일부터 8일까지 만 15~39세 남녀 4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최근 3개월 구매 경험 기준 가장 많이 이용한 패션 쇼핑 앱 1위에 무신사(48.5%)가 올랐다.

이어 에이블리가 이용률 22.2%를 기록하며 2위에 올랐고 지그재그가 21.5%로 3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결과는 에이블리가 3위에 머물렀지만 올해 지그재그를 제쳤다.

올해는 크림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지난해 크림은 이용률 순위 10위로 하위권에 머물렀지만 올해 이용률 11.2%를 기록하며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년 대비 이용률이 무려 6%포인트 이상 올랐다.

반면 지난해 이용률 기준 4위에 머물렀던 브랜디는 올해 이용률 7%를 기록하며 8위로 밀려났다.

이외에 29CM(11.1%), SSF SHOP(8.7%), W컨셉(7.3%), LF몰(5.7%), 하이버(5.1%) 등의 순이었다.

한편 보세 의류 중심인 에이블리, 지그재그는 1회 구매 시 지출 비용(최대 7만 원)이 상대적으로 낮은 반면 리셀 플랫폼인 크림에서는 1회 구매 시 지출 비용(20만6000원)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최근 3개월 내 구매 품목을 살펴보면 무신사, 29CM, 지그재그, 에이블리는 의류 구매 비중이 가장 높고 크림은 신발의 구매 비중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오픈서베이 관계자는 “무신사, 에이블리, 지그재그는 상위권을 지켰지만 브랜디, 크림, 29cm 등의 순위는 크게 달라졌다”면서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며 주요 패션 앱은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카테고리 확장, 오프라인 접점 확대, 모바일 선물 기능 도입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환율 급등에 증권사 외환거래 실적 ‘와르르’
  • 조세호·박나래·조진웅, 하룻밤 새 터진 의혹들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15:2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110,000
    • -1.16%
    • 이더리움
    • 4,712,000
    • -1.15%
    • 비트코인 캐시
    • 856,000
    • -2.84%
    • 리플
    • 3,107
    • -4.25%
    • 솔라나
    • 206,400
    • -3.64%
    • 에이다
    • 654
    • -2.39%
    • 트론
    • 426
    • +2.16%
    • 스텔라루멘
    • 375
    • -1.06%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990
    • -1.56%
    • 체인링크
    • 21,190
    • -1.53%
    • 샌드박스
    • 221
    • -3.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