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다음 달 5일까지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1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는 은행 취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교 1~3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역·전공·재학 여부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총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는 은행 내 직무와 일상생활, 채용 소식 등을 활동 주제로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오프라인 캠페인 기획 및 실행 등 창의적 소통 △월 1회 정기회의 ‘해피 하나 데이’ 활동 등을 다음 달 말부터 11월 초까지 수행하게 된다.
활동 수료자 전원은 하나은행 인턴이나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우수 활동자로 선정되면 서류전형이 면제되는 등 채용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또 △하나은행 현직자 전담 멘토 배정 △활동비 지원 △은행 주관 교육 행사 참여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는 대학교 1~3학년 학생들이 하나은행의 전문 직무 분야들은 물론 긍정적 조직문화까지 체험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Z세대의 참신한 시각과 뜨거운 열정으로 하나은행을 청년 세대에게 새롭게 알리는 소통의 메신저 역할을 해낼 인재들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