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ㆍ아빠도 시켜먹어요" 50대 이상 배달앱 카드 매출액 37%↑…2040 증가율 5배

입력 2023-05-21 10: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B국민카드 ‘온·오프라인 주요 업종별 이용 데이터’ 자료

50대 이상 고객의 스마트 기기 활용이 늘어나면서 쇼핑몰과 배달앱 카드 사용액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21일 신용 및 체크카드 회원 2000만 명의 온·오프라인 주요 업종별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0세 이상 시니어 연령층의 작년 매출액 증가율이 전년 대비 17%로, 20∼49세(11%)보다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50세 이상에서 온라인 쇼핑몰 매출액 증가율은 38%, 배달앱 매출액 증가율은 37%였다. 반면 20∼49세의 온라인 쇼핑몰 매출액 증가율은 13%, 배달앱 매출액 증가율은 7%에 그쳤다.

이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배달앱 매출액에서 시니어 연령대가 차지하는 비중도 2021년 각각 22%, 5.3%에서 26%, 6.7%로 늘어났다.

50세 이상 연령대의 여가활동 관련 업종, 외모관리 관련 업종 매출액 증가세도 두드러졌다.

50세 이상의 피부관리실 업종의 작년 매출액은 2021년 대비 14% 증가했다. 문화관람 업종의 매출액 증가율은 50대 미만이 84%, 50세 이상은 137%로 50대 이상 연령대의 증가세가 컸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분석대상 전 업종에 걸쳐 시니어 세대 내에서도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매출액 증가세가 두드러졌다”며 “아직 매출액 비중은 2040세대 대비 낮지만,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주택연금 가입 문턱 낮아진다…주금공 '공시가 12억' 기준 완화 추진
  • [종합] 연준, 0.25%p ‘매파적 인하’…엇갈린 시각 속 내년 인하 1회 전망
  • '나솔' 29기, 연상연하 결혼 커플은 영호♥현숙?⋯힌트 사진에 단체 아리송
  • ‘김부장은 이제 희망퇴직합니다’⋯연말 유통가에 불어닥친 구조조정 한파
  • [AI 코인패밀리 만평] 일파만파
  • 몸집 키우는 무신사, 용산역에 역대 최대 매장 오픈...“내년엔 편집숍 확장”[가보니]
  • 이중·다중 특이항체 빅딜 러시…차세대 항암제 개발 분주
  • 오늘의 상승종목

  • 12.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547,000
    • +0.14%
    • 이더리움
    • 4,978,000
    • +1.18%
    • 비트코인 캐시
    • 857,500
    • -0.64%
    • 리플
    • 3,053
    • -2.15%
    • 솔라나
    • 204,300
    • -0.44%
    • 에이다
    • 679
    • -2.44%
    • 트론
    • 416
    • -0.48%
    • 스텔라루멘
    • 375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010
    • -1.51%
    • 체인링크
    • 21,210
    • -1.03%
    • 샌드박스
    • 216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