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G엔터, 어린이날 시즌 매출액 3배 증가...“‘티니핑’ 1등 캐릭터 입증”

입력 2023-05-11 09: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처=SAMG엔터)
(출처=SAMG엔터)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엔터)가 인기 캐릭터인 ‘캐치! 티니핑’을 앞세워 어린이날 특수를 톡톡히 누렸다.

SAMG엔터가 이번 어린이날 시즌(5월 1일~7일) 완구를 포함한 MD 판매 매출액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약 3배 늘어났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어린이날 시즌에는 국내 1위 지식재산권(IP)인 ‘캐치! 티니핑’이 화제의 캐릭터로 떠올랐다.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완구 판매 1위(캐릭터 제품 기준)를 기록하고 주요 마트를 통해 판매된 ‘티니핑 랜덤박스’는 판매 시작 후 단기간에 품절될 정도로 어린이날 선물로 인기를 끌었다.

아울러 어린이날 시즌을 기점으로 SAMG엔터의 온라인 플랫폼인 ‘이모션캐슬 플랫폼’ 가입자 수도 2만명을 넘어섰다. 벌룬 페스티벌을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티커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가입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라는 회사 측 설명이다.

SAMG엔터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날은 ‘캐치! 티니핑’ 열풍이었다고 할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다”며 “특히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은 하남점에 이어 고양, 안성, 스타필드시티 명지점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김수훈
이사구성
이사 4명 / 사외이사 1명
최근공시
[2025.11.14] 기업설명회(IR)개최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가족 계정 쫓아내더니"⋯넷플릭스, '인수전' 이후 가격 올릴까? [이슈크래커]
  • 단독 한수원 짓누른 '태양광 숙제'…전기료 상승 이유 있었다
  • 구스다운인 줄 알았더니…"또 속았다" 엉터리 패딩들
  •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함익병 "명백한 불법"
  • 오픈AI "거품 아니다" 반박…외신은 "성과가 없다" 저격
  • 경찰,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쿠팡 본사 압수수색
  • 한국 대형마트엔 유독 왜 ‘갈색 계란’이 많을까 [에그리씽]
  • 오늘의 상승종목

  • 12.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051,000
    • -2.16%
    • 이더리움
    • 4,607,000
    • -1.96%
    • 비트코인 캐시
    • 854,000
    • -4.15%
    • 리플
    • 3,053
    • -2.24%
    • 솔라나
    • 196,900
    • -4.37%
    • 에이다
    • 633
    • -2.01%
    • 트론
    • 418
    • -2.11%
    • 스텔라루멘
    • 356
    • -2.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920
    • -1.38%
    • 체인링크
    • 20,330
    • -3.01%
    • 샌드박스
    • 209
    • -2.3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