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송일 못 지키면 금액 보상”…발란, 발송 책임 보상제 시행

입력 2023-05-08 10:2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차 지연 2%, 2차 지연 5% 보상…최대 7만 원 한도

▲발란 CI. (사진제공=발란)
▲발란 CI. (사진제공=발란)

명품 플랫폼 발란이 발송일을 지키지 못하면 상품 구매 금액의 일부를 보상하는 ‘발송 책임 보상제’를 실시한다.

8일 발란에 따르면 발송 책임보상제는 고객이 상품 주문 시 각 상품란에 표시된 발송일을 지키지 못할 경우 1차 지연 시 2%, 2차 지연 시 5%를 보상하는 제도다. 누적 적용 시 상품 구매 금액의 총 7%까지 최대 7만 원 한도에서 고객에게 보상한다.

예를 들어 주문한 100만 원 상품의 발송이 장기 지연되면 최대 7만 원까지 보상되는 것이다.

발송 책임 보상제가 적용되는 상품은 발란에 입점해 있는 총 1200여 개 입점사의 350만 개의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정책 시행에 따라 국내 상품 기준 3영업일이 지난 즉시 해당 주문 건에 대해 2%의 적립금이 보상될 예정이라는 알림톡이 고객에게 발송된다. 적립금은 해당 주문이 구매 확정된 이후에 지급된다.

발란은 품절도 같은 기준으로 엄격하게 적용, 주문 후 품절 발생 시 제품 구매가의 3%의 보상액을 적용 최대 3만 원까지 고객에게 보상한다.

발송 책임제는 명품 플랫폼 업계에서는 처음이다. 약속된 발송 지연에 따른 고객의 불편 사항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이번 정책을 내놨다는 게 발란의 설명이다. 발란은 지난해 9월 발란 케어와 올 2월 발란 케어 플러스 등 고객 친화 정책을 내놓은 바 있다.

최수연 발란 최고전략책임자는 “명품이고 객단가가 큰 것을 감안해 업계 최대치의 보상액을 설정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온라인 명품 쇼핑에서 겪어 왔던 불편함을 주도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아이돌 레시피와 초대형 상품…편의점 음식의 한계 어디까지?[Z탐사대]
  • 제니와 바이럴의 '황제'가 만났다…배스 타올만 두른 전말은? [솔드아웃]
  • 단독 금감원, 가상자산거래소에 감독분담금 청구한다
  • "중국이 중국했다" 손흥민·이강인 향한 좁은 속내…합성사진 논란
  • 쿠팡 "'평생 먹은 것 중 제일 맛없다'는 직원 리뷰가 조작?" 공정위에 반박
  • “동해 석유=MB 자원외교?”...野, 의심의 눈초리
  •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라”...쉬지 않고 뻗어나가는 ‘뉴월드’ [정용진號 출범 100일]
  • 집단 휴진 거부한 아동병원, 의협 회장 맹비난 "'폐렴끼' 만든 사람들"
  • 오늘의 상승종목

  • 06.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701,000
    • +0.4%
    • 이더리움
    • 5,044,000
    • +4.39%
    • 비트코인 캐시
    • 610,500
    • +3.65%
    • 리플
    • 691
    • +3.44%
    • 솔라나
    • 205,400
    • +2.04%
    • 에이다
    • 584
    • +1.21%
    • 이오스
    • 933
    • +2.19%
    • 트론
    • 163
    • -1.21%
    • 스텔라루멘
    • 139
    • +2.21%
    • 비트코인에스브이
    • 70,200
    • +0.65%
    • 체인링크
    • 21,080
    • +1.64%
    • 샌드박스
    • 541
    • +1.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