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브랜드파워 24년 연속 1위

입력 2023-03-23 09: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위니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딤채' 24년 연속 1위 선정 (사진제공=위니아)
▲위니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딤채' 24년 연속 1위 선정 (사진제공=위니아)

위니아는 자사의 김치냉장고 ‘딤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2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K-BPI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과 인지도를 지수화한 것이다.

위니아는 지난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를 출시한 이후 초정온 냉각 기술 및 탑쿨링 시스템 등기술력을 바탕으로 올해에도 최고점을 기록하며 2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최근에 출시한 2023년형 딤채 김치냉장고는 전국 팔도의 김치 맞춤 숙성 기능을 탑재하고 밀키트 보관 모드 등 소비자 식문화 트렌드까지 적극 반영했다.

성교원 위니아 마케팅 상무는 “K-BPI에서 딤채가 24년 연속 1위 브랜드를 차지한 것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 크다”며 “앞으로도 위니아만의 차별화된 제품 기술력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1등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 산업, 현재와 미래 한자리에...전시장 북적 [2025 에그테크]
  • 글로벌 ‘피지컬 AI’ 대격돌… K-혁신 기술, 美 수놓는다 [미리보는 CES]
  • 빅파마, ‘미래 먹거리’ 선점 경쟁…올해도 글로벌 M&A 활발
  • 의제 외 발언에 마이크 차단…제한법 왜 나왔나 [필리버스터 딜레마①]
  • ‘내 집 마련의 지름길’이라더니… 분양전환형 민간임대, 분양가 갈등 고조
  • 美 '난제 해결' vs 中 '산업 적용'...국가주도 경쟁 속 韓의 전략
  • 오늘은 애동지, 팥죽 대신 팥떡 먹는 이유
  • 현금 여력에도 1450억 CPS…오름테라퓨틱의 ‘선제적 베팅’
  • 오늘의 상승종목

  • 12.22 15:0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215,000
    • +0.76%
    • 이더리움
    • 4,507,000
    • +1.81%
    • 비트코인 캐시
    • 861,000
    • -2.99%
    • 리플
    • 2,857
    • -0.21%
    • 솔라나
    • 187,800
    • +0.75%
    • 에이다
    • 545
    • -0.55%
    • 트론
    • 427
    • +1.67%
    • 스텔라루멘
    • 325
    • +1.25%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400
    • -1.08%
    • 체인링크
    • 18,640
    • +0.05%
    • 샌드박스
    • 174
    • -2.2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