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업계 최초 키링ㆍ인형 등 '캐릭터 굿즈' 홍보 전개

입력 2023-02-13 09: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정대우' 키링과 인형 (자료제공=대우건설)
▲'정대우' 키링과 인형 (자료제공=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업계 최초로 캐릭터 굿즈를 활용한 PR활동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제작 상품은 대우건설의 자사 캐릭터 ‘정대우 과장’을 활용한 ‘정대우 메탈 키링’ 1종과 ‘정대우 미니 인형’ 1종이다. ‘정대우가 간다’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며 별도의 판매는 하지 않는다.

정대우 과장은 대우건설에 근무하는 30대 과장으로 기발한 상상을 즐기며 불가능한 것에 도전하고 이를 실현해가는 과정에서 행복을 느끼는 긍정적인 성격의 소유자이자 대한민국의 평범한 직장인을 대변하는 캐릭터다.

대우건설은 2011년 기업PR 광고를 통해 정대우 캐릭터를 선보인 이래 꾸준하게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018년 업계 최초로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개발해 임직원 및 일반인에게 배포했다. 지난 2020년에는 ‘정대우가 간다’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성수동에서 캐릭터 최초로 ‘생일 카페’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열기도 했다.

대우건설 담당자는 “정대우는 특유의 매력과 다양한 활동으로 최근 팬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정대우 굿즈 출시에 대한 팬들의 문의가 많았다”며 “이번 굿즈 제작을 시작으로 향후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 활동과 연계한 굿즈 제작 프로젝트 등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PR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대전역점’이 없어진다고?…빵 사던 환승객들 ‘절망’ [해시태그]
  • 경찰, 김호중 방문한 고급 유흥주점 새벽 압수수색
  • 다꾸? 이젠 백꾸·신꾸까지…유행 넘어선 '꾸밈의 미학' [솔드아웃]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부동산PF 구조조정 시계 빨라진다…신평사 3사 "정부 대책 정상화 기여"
  • "전쟁 터진 수준" 1도 오를 때마다 GDP 12% 증발
  • 유니클로 가방은 어떻게 ‘밀레니얼 버킨백’으로 급부상했나
  • AI 챗봇과 연애한다...“가끔 인공지능이란 사실도 잊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5.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560,000
    • -0.2%
    • 이더리움
    • 4,265,000
    • -1.3%
    • 비트코인 캐시
    • 676,000
    • +2.27%
    • 리플
    • 709
    • -1.94%
    • 솔라나
    • 234,900
    • -1.47%
    • 에이다
    • 651
    • -2.98%
    • 이오스
    • 1,091
    • -3.62%
    • 트론
    • 169
    • -1.74%
    • 스텔라루멘
    • 148
    • -1.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600
    • -1.31%
    • 체인링크
    • 23,410
    • +3.77%
    • 샌드박스
    • 594
    • -3.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