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인하세요?”…코인원, MZ 겨냥 영상 콘텐츠에 힘 준다

입력 2023-01-13 15: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카카오뱅크 제휴 이후 늘어난 2030 고객 접점 확대”

(사진제공=코인원)
(사진제공=코인원)

코인원이 MZ세대 고객 대상 영상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작년 11월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 오픈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2030 연령대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함이다.

카카오뱅크와 제휴 이후 코인원의 MZ세대 고객 비율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한 작년 11월 29일부터 12월 28일까지 한 달간 코인원 신규 가입자는 서비스 오픈 전 1개월과 비교해 198.43%에 이른다. 특히, 이중 2030 연령대 고객이 54.4%를 차지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코인원은 MZ세대에 호감도 높은 모델을 앞세운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최근 선보인 ‘코인칭시점 : 요즘하는 맛’ 콘텐츠가 대표적이다. 코미디언 김재우와 함께하는 MZ세대의 가상자산 투자 인식과 트렌드 탐구 내용을 담았다. 또한 최종회에서는 코인원 임직원과 기업 내부 모습을 공개하면서 고객과의 친밀감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총 6편으로 구성된 해당 시리즈는 유튜브 조회수 16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불편한 가입 과정을 최소화한 편리함이 매력적’, ‘요즘 소비자가 뭘 원하는지 진정으로 파악하고 적극 반영하는 거래소' 등 호평이 이어졌다.

작년 하반기에는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와 가수 비비를 모델로 한 ‘요즘은 코인원’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쉽고 빠른 계좌연결’ △‘코인원 인사이트’ △‘코인원 플러스’ 등 코인원의 대표 서비스를 소개하는 해당 광고 캠페인은 유튜브 플랫폼에서 20만 뷰 이상을 기록 중이다.

코인원 관계자는 “최근 코인원의 MZ세대 고객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해당 연령층 니즈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투자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면서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작업대출’ 당한 장애인에 “돈 갚으라”는 금융기관…법원이 막았다
  • "중국 다시 뜬다…"홍콩 증시 중화권 ETF 사들이는 중학개미
  • 극장 웃지만 스크린 독과점 어쩌나…'범죄도시4' 흥행의 명암
  • 단독 전남대, 의대생 ‘집단유급’ 막으려 학칙 개정 착수
  • '눈물의 여왕' 결말은 따로 있었다?…'2034 홍해인' 스포글
  • 오영주, 중소기업 도약 전략 발표…“혁신 성장‧글로벌 도약 추진”
  • 소주·맥주 7000원 시대…3900원 '파격' 가격으로 서민 공략 나선 식당들 [이슈크래커]
  • 근로자의 날·어린이날도 연차 쓰고 쉬라는 회사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4.2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9,421,000
    • -2.31%
    • 이더리움
    • 4,547,000
    • -4.23%
    • 비트코인 캐시
    • 652,000
    • -5.58%
    • 리플
    • 724
    • -3.21%
    • 솔라나
    • 194,100
    • -5.18%
    • 에이다
    • 648
    • -4.42%
    • 이오스
    • 1,112
    • -5.36%
    • 트론
    • 170
    • -2.3%
    • 스텔라루멘
    • 158
    • -4.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550
    • -4.14%
    • 체인링크
    • 19,830
    • -2.56%
    • 샌드박스
    • 625
    • -5.0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