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생명,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입력 2022-12-13 10: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DB생명 김영만 사장(가운데)과 임직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B생명 김영만 사장(가운데)과 임직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B생명은 2016년 처음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은 이래 2년마다 재인증에 성공해 지난 9일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제도는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제도를 말한다.

DB생명은 △보험약관등이해도평가 보험사 최다 11회 우수 등급 선정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고객감동 콜센터 최초 및 한국의 우수 콜센터 7회 연속 선정 △2021년 생명보험사 총 민원 건수 감소율 1위(2022년 4월 금감원 발표) △소비자보호지표 통합관리 △차별화된 고령 금융소비자보호(시니어 전용 고객 콜센터 등) △소비자패널제도 운영 등을 통해 소비자 중심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DB생명 관계자는 “DB생명 직원 모두가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고객 입장에서 업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 확대를 통해 소비자 만족도 최고의 회사가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DB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르포] 일산호수공원·GTX·일자리 '3박자' 갖춘 고양장항지구, 대기수요 몰릴까?
  • '최강야구 시즌3' 중2 투수 유희관? 칼제구로 서울고 타선 묶어…미스터제로 장원삼 등판
  • 밀양 성폭행 가해자가 일했던 청도 식당, 문 닫은 이유는?
  • 중국이 공개한 푸바오 최근 영상, 알고보니 재탕?
  • 1000개 훌쩍 넘긴 K-편의점, ‘한국식’으로 홀렸다 [K-유통 아시아 장악]
  • 오늘 의대 증원 후 첫 수능 모평...'N수생' 역대 최다
  • 요즘 20대 뭐하나 봤더니…"합정가서 마라탕 먹고 놀아요" [데이터클립]
  • "유튜브에 유저 다 뺏길라" …'방치형 게임'에 눈돌린 게임업계
  • 오늘의 상승종목

  • 06.04 09:0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950,000
    • +0.98%
    • 이더리움
    • 5,244,000
    • -1.11%
    • 비트코인 캐시
    • 647,500
    • +0.7%
    • 리플
    • 725
    • +0.55%
    • 솔라나
    • 230,200
    • +0.57%
    • 에이다
    • 637
    • +1.59%
    • 이오스
    • 1,118
    • -0.27%
    • 트론
    • 159
    • -1.24%
    • 스텔라루멘
    • 146
    • -1.35%
    • 비트코인에스브이
    • 85,400
    • +0.65%
    • 체인링크
    • 24,530
    • -3.43%
    • 샌드박스
    • 638
    • +4.2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