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 ‘콜센터 품질지수’ 2년 연속 우수기업 선정

입력 2022-10-31 09: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귀뚜라미보일러)
(사진제공=귀뚜라미보일러)

귀뚜라미보일러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2년 연속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콜센터 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국내 59개 업종, 244개 기업 및 기관의 콜센터 상담 서비스 품질을 측정한 평가 지수 모델이다.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콜센터 상담원을 대상으로 한 ‘전화 모니터링 조사’와 콜센터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지표를 산출했다.

귀뚜라미보일러는 △본원적 서비스 △부가적 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접근용이성 △물리적 환경 등 7개 구성요소 39개 세부 평가항목에서 고른 점수를 획득했다.

귀뚜라미는 최고 수준의 고객만족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서비스 혁신을 거듭하고 건강한 상담 문화 조성을 위한 제도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2018년 보일러 업계 최초로 챗봇(Chat-bot) 기술 기반의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를 선보였다.

귀뚜라미는 상담원 휴식 시간 의무 배정과 악성민원 전문 관리자 제도(ESC) 등 상담원 보호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정기적인 직무교육을 진행해 전문성을 함양하고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2년 연속 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 개선에 앞장선 임직원들의 노력과 변함없이 이어진 고객들의 성원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고객 응대를 위한 서비스 혁신과 상담원들을 위한 업무 환경 개선을 통해 고객과 직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 환경을 구축할 것이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50,000
    • -1.06%
    • 이더리움
    • 4,725,000
    • -0.32%
    • 비트코인 캐시
    • 857,500
    • -2.78%
    • 리플
    • 3,118
    • -3.5%
    • 솔라나
    • 207,900
    • -2.49%
    • 에이다
    • 657
    • -2.09%
    • 트론
    • 427
    • +2.64%
    • 스텔라루멘
    • 376
    • -0.5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970
    • -1.43%
    • 체인링크
    • 21,220
    • -1.85%
    • 샌드박스
    • 221
    • -3.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