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받고 싶은 최고 하이앤드 브랜드는…대우건설 '푸르지오써밋'

입력 2022-10-20 11: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이엔드 브랜드에서 연상되는 주요 이미지 (자료제공=부동산R114)
▲하이엔드 브랜드에서 연상되는 주요 이미지 (자료제공=부동산R114)

대우건설의 '푸르지오써밋'이 소비자가 분양받고 싶어 하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1위로 꼽혔다.

20일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R114가 메트릭스리서치에 의뢰해 12~17일 전국 792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비자가 분양받고 싶어 하는 고급 브랜드로 푸르지오써밋을 꼽은 사람이 가장 많았다.

푸르지오써밋에 이어 DL이앤씨의 ‘아크로’, 현대건설의 ‘디에이치’, 롯데건설의 ‘르엘’ 순으로 높았다.

상위권 하이엔드 브랜드의 이미지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확인한 결과 고급스러움과 프리미엄ㆍ살기좋은ㆍ전문적인 등에 대한 응답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부동산R114 관계자는 "건설사들이 하이엔드 브랜드 런칭과 동시에 초기 목표로 세웠던 ‘고급ㆍ프리미엄’ 이미지가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상승률 1위 전선株, 올해만 최대 320%↑…“슈퍼사이클 5년 남았다”
  • '하이브' 엔터기업 최초 '대기업집단' 지정
  • 의대생 1학기 유급 미적용 검토…대학들 '특혜논란' 시비
  • [금융인사이트] 홍콩 ELS 분조위 결과에 혼란 가중... "그래서 내 배상비율은 얼마라구요?"
  • 옐런 “중국 관세, 미국 인플레에 영향 없다”
  • 15조 뭉칫돈 쏠린 ‘북미 펀드’…수익률도 14% ‘껑충’
  • 깜깜이 형사조정위원 선발…“합의 후 재고소” 등 부작용 우려도 [조정을 넘어 피해회복 '형사조정제도']
  • 베일 벗은 '삼식이 삼촌', 송강호 첫 드라마 도전에 '관심'
  • 오늘의 상승종목

  • 05.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344,000
    • +4.32%
    • 이더리움
    • 4,175,000
    • +2.61%
    • 비트코인 캐시
    • 623,500
    • +2.3%
    • 리플
    • 715
    • +1.56%
    • 솔라나
    • 214,500
    • +6.08%
    • 에이다
    • 625
    • +2.97%
    • 이오스
    • 1,108
    • +2.69%
    • 트론
    • 177
    • +1.14%
    • 스텔라루멘
    • 148
    • +2.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950
    • +3.2%
    • 체인링크
    • 19,060
    • +2.53%
    • 샌드박스
    • 602
    • +4.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