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찢었다”…위니아, 2023년형 딤채 광고 공개

입력 2022-09-29 09: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유행어 활용해 MZ세대 공감대 형성
2023년형 딤채의 특징 영상으로 담아

▲위니아 2023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광고 스틸컷.

 (사진제공=위니아)
▲위니아 2023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광고 스틸컷. (사진제공=위니아)

위니아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2023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29일 위니아에 따르면 이번 영상은 신조어 ‘찢었다’를 활용해 ‘딤채 찢었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MZ세대의 공감을 이끌 수 있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신조어 ‘찢었다’는 ‘훌륭하다’는 의미로 영상에서는 딤채에 보관된 맛있는 김치를 찢는 장면과 김치냉장고 딤채가 훌륭하다는 내용을 중의적으로 표현했다.

광고는 포기김치, 백김치, 오이소박이가 차례로 등장하며 ‘딤채 찢었다’라는 자막과 함께 시원하게 찢어지는 김치가 보인다. 이어 신혼부부를 포함한 다양한 인물들이 딤채에 숙성된 김치를 맛보고 감탄하는 모습을 통해 ‘전국 팔도 지역별 김치 숙성 모드’ 등이 탑재된 2023년형 딤채만의 다양한 맞춤 숙성 기능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이와 함께 딤채의 초정온 신선 보관 기술을 한겨울 땅속 김장독의 원리로 표현하며 직ㆍ간접적으로 소개했다. 영상은 특수 촬영 및 고속 촬영 기법으로 연출해 딤채에 보관된 김치의 색감 및 소리를 더욱 생동감 있게 담아냈다.

2023년형 김치냉장고 딤채는 지역별 김치 맞춤 숙성모드 적용으로 전국 팔도 김치를 맞춤 숙성 보관할 수 있다. 또 천연 감미료 ‘만니톨+’ 숙성 알고리즘을 채용했다. 일반 보관 김치보다 김치 숙성 과정에서 만니톨이 최대 86배 이상 증가해 감칠맛과 향미를 극대화한다.

최지혜 위니아 브랜드마케팅 담당은 “이번 광고 영상은 딤채에 보관ㆍ숙성된 김치 맛을 신조어를 이용해 재치 있고 임팩트 있게 표현했다”며 “많은 소비자가 대한민국 김치냉장고의 기준인 오리지널 딤채와 함께 올해에도 가장 맛있는 김치 맛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지난해 가장 잘 팔린 아이스크림은?…매출액 1위 공개 [그래픽 스토리]
  • 개인정보위, 개인정보 유출 카카오에 과징금 151억 부과
  • 강형욱, 입장 발표 없었다…PC 다 뺀 보듬컴퍼니, 폐업 수순?
  • 큰 손 美 투자 엿보니, "국민연금 엔비디아 사고 vs KIC 팔았다”[韓美 큰손 보고서]②
  • 항암제·치매약도 아닌데 시총 600兆…‘GLP-1’ 뭐길래
  • 금사과도, 무더위도, 항공기 비상착륙도…모두 '이상기후' 영향이라고? [이슈크래커]
  • "딱 기다려" 블리자드, 연내 '디아4·WoW 확장팩' 출시 앞두고 폭풍 업데이트 행보 [게임톡톡]
  • '음주 뺑소니' 김호중, 24일 영장심사…'강행' 외친 공연 계획 무너지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617,000
    • +0.51%
    • 이더리움
    • 5,397,000
    • +5.95%
    • 비트코인 캐시
    • 700,500
    • +1.08%
    • 리플
    • 731
    • -0.27%
    • 솔라나
    • 243,500
    • -0.86%
    • 에이다
    • 669
    • +0.6%
    • 이오스
    • 1,174
    • +0.34%
    • 트론
    • 162
    • -3.57%
    • 스텔라루멘
    • 153
    • +0.6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950
    • -1.02%
    • 체인링크
    • 23,030
    • +1.01%
    • 샌드박스
    • 636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