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AI기반 대고객 음성봇 서비스 개시

입력 2022-08-11 09: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메리츠화재는 지난 10일, 인공지능(AI) 기반 대고객 음성 상담서비스인 ‘AI 음성봇’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머신러닝을 통한 자연어 처리 기술이 사용된 메리츠화재 ‘AI 음성봇’은 보험상담 등 기본 업무는 물론, 갱신계약관리, 보험료 납부 및 계좌등록·변경까지 가능하도록 업무 범위를 확대했다.

특히 보험용어와 기존 상담 이력을 중심으로 학습한 AI음성봇은 실제 상담원에 준하는 업무처리 형태가 가능하며, 월 20만여 건의 다양한 민원을 상담원 연결 없이 신속하게 처리해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경우 전문 상담원과 즉시 연결이 가능하며, 이때 상담원은 AI 음성봇의 고객 응대 동선, 대화 이력 등을 사전 파악하여 효율적으로 응대할 수 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음성봇을 통해 비대면 채널에 대한 업무 효율성이 높아지고, 상담원 구인난도 해결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실제 고객 반응도 좋아, 향후 다른 업무영역까지 음성봇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즐거우세요?” 밈으로 번진 방시혁-민희진 내분…‘하이브 사이비’ 멱살 잡힌 BTS [해시태그]
  • 단독 부산‧광주‧대구 ‘휘청’…지역 뿌리산업 덮친 ‘회생‧파산 도미노’
  • '겨드랑이 주먹밥' 등장한 일본…10배나 비싸게 팔리는中
  • 홍콩은 거래 시작인데…美 이더리움 현물 ETF는 5월 승인 ‘먹구름’
  • HLB, 간암 신약 美FDA 허가 초읽기…‘승인 확신’ 이유는?
  • ‘휴진’ 선언한 서울대병원…우려한 진료 차질 없어 [가보니]
  • “주담대 선택할 땐 금리가 가장 중요…고정금리 선호도 올라”
  • 산은이 '멱살' 잡고 가는 태영건설 워크아웃 'D-데이'
  • 오늘의 상승종목

  • 04.3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028,000
    • +1.28%
    • 이더리움
    • 4,502,000
    • -0.92%
    • 비트코인 캐시
    • 655,000
    • +0.85%
    • 리플
    • 729
    • +1.53%
    • 솔라나
    • 192,900
    • -0.05%
    • 에이다
    • 645
    • +0.47%
    • 이오스
    • 1,148
    • +2.96%
    • 트론
    • 171
    • +1.18%
    • 스텔라루멘
    • 15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350
    • +1.26%
    • 체인링크
    • 19,850
    • +0.2%
    • 샌드박스
    • 629
    • +0.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