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영업익 900%↑ '분기 최대 실적'…오딘·우마무스메 효과

입력 2022-08-03 09: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22년 2분기 연결기준 카카오게임즈 실적.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2022년 2분기 연결기준 카카오게임즈 실적.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분기 기준 역대 최대인 810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900% 성장했다고 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62% 증가한 3388억 원을 기록했다.

2분기 성과는 오딘과 우마무스메 등 카카오게임즈의 대표 작품들이 견인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국내 실적 안정화와 대만 진출 성과가 반영되면서 모바일 게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53% 상승한 2131억 원을 기록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는 지난달 말 양대 마켓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다만 같은 기간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신작 부재 등으로 20% 감소하며 150억 원을 기록했다.

카카오 VX 등을 포함한 기타 매출도 실적 상승에 일조했다. 이 부문 매출은 110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9% 늘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확보한 판권과 개발력을 바탕으로 올 하반기 글로벌 시장에 모바일·PC온라인 게임, 블록체인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수집형 RPG ‘에버소울’과 엑스엘게임즈의 신작 MMORPG, PC온라인 생존게임인 ‘디스테라’, MMORPG ‘아레스: 라이브 오브 가디언즈’ 등의 타이틀과 블록체인 게임인 메타보라의 ‘버디샷(BIRDIE SHOT : Enjoy & Earn)’을 포함한 ‘아키월드’, ‘컴피츠’ 등도 공개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상반기에는 그동안의 서비스 경험 및 노하우를 살린 MMORPG, 서브컬처 등의 게임이 시장에 안착하는 데 집중했다”며 “하반기부터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카카오게임즈만의 콘텐츠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종합] "대중교통 요금 20% 환급"...K-패스 오늘부터 발급
  • "뉴진스 멤버는 쏘스뮤직 연습생 출신…민희진, 시작부터 하이브 도움받았다"
  • "불금 진짜였네"…직장인 금요일엔 9분 일찍 퇴근한다 [데이터클립]
  • 단독 금융위, 감사원 지적에 없어졌던 회계팀 부활 ‘시동’
  • "집 살 사람 없고, 팔 사람만 늘어…하반기 집값 낙폭 커질 것"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단독 교육부, 2026학년도 의대 증원은 ‘2000명’ 쐐기…대학에 공문
  • 이어지는 의료대란…의대 교수들 '주 1회 휴진' 돌입 [포토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4.2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224,000
    • -3.01%
    • 이더리움
    • 4,556,000
    • -2.04%
    • 비트코인 캐시
    • 701,500
    • -4.69%
    • 리플
    • 776
    • -3.12%
    • 솔라나
    • 217,700
    • -4.35%
    • 에이다
    • 694
    • -4.8%
    • 이오스
    • 1,210
    • -0.58%
    • 트론
    • 166
    • +1.22%
    • 스텔라루멘
    • 168
    • -0.59%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000
    • -4.03%
    • 체인링크
    • 21,350
    • -2.82%
    • 샌드박스
    • 682
    • -3.9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