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여름 세일 ‘무진장’ 흥행…거래액 2배 이상 증가

입력 2022-07-26 08: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루 평균 약 20만 개의 상품 판매돼

▲무신사가 진행한 여름 세일 '무진장'.  (사진제공=무신사)
▲무신사가 진행한 여름 세일 '무진장'. (사진제공=무신사)

무신사는 여름 시즌 세일 ‘무진장(場)’으로 전년 동기 대비 두 배가 넘는 거래액 성장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18일 정오부터 7일간 진행된 무진장 세일 기간 중 판매된 상품 수는 136만7000개를 넘어섰다. 하루 평균 20만 개에 가까운 상품이 팔린 셈이다. 특히 드로우핏, 디스이즈네버댓, 라퍼지스토어, 예일, 커버낫 등 무신사 스토어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브랜드의 약진이 돋보였다.

행사 기간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 대한 호응도 뜨거웠다. 총 7회 진행된 무진장 세일 라이브 방송의 누적 시청자 수는 약 30만 명에 달했다. 반스, 아디다스 등 글로벌 브랜드부터 캐치볼, 포즈간츠 등 국내 브랜드까지 총 7개 브랜드가 참여한 ‘무진장 세일 - 스니커즈’ 라이브는 1시간여의 방송 시간 동안 약 2억 원에 달하는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번 무진장 세일에서는 무신사 스토어 5개 전문관 입점 브랜드의 상품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세일 기간 중 스포츠, 뷰티, 키즈, 골프, 아울렛을 비롯한 무신사 스토어 5개 전문관을 방문한 고객은 평균 360% 이상 증가했다.

역시즌 제품의 거래액 신장도 두드러졌다. 코트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0% 성장했다. 패딩과 아우터의 경우는 48%, 점퍼ㆍ재킷은 60%의 거래액 성장세를 보였다.

무신사 관계자는 “처음 진행한 여름 시즌 세일임에도 여러 입점 브랜드가 참여해 고객에게 더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할 수 있었다”며 “특히 ‘패션 비수기’로 불리는 여름 시즌에도 이번 행사를 통해 입점 브랜드의 거래액 상승에 기여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었다”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0세 시대, 은퇴 파산 막으려면 '4% 법칙' 지켜야"[2025 생애주기 맞춤 콘서트]
  • 정부, 소상공인 재기 지원에 1조4000억 투입
  •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송혜교…그가 사는 집은? [왁자집껄]
  • 김남주, 스무살 된 딸 라희 공개⋯엄마 웨딩드레스 입고 뽐낸 자태
  • 삼성 차기 갤럭시Z 시리즈 언팩 앞두고…애플 폴더블 아이폰 루머 '솔솔'
  • 브레이크 없는 서울 집값…분당·과천까지 '불장' 확산
  • 2025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진출팀은? feat. 피타고리안 승률 [그래픽 스토리]
  • '우리동네는 내가 지킬개' 동네지킴이 반려견순찰대 [포토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6.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4,514,000
    • -0.15%
    • 이더리움
    • 3,475,000
    • -0.09%
    • 비트코인 캐시
    • 688,000
    • +7.75%
    • 리플
    • 3,010
    • +0.64%
    • 솔라나
    • 201,700
    • -0.25%
    • 에이다
    • 832
    • +0.73%
    • 트론
    • 381
    • +0.79%
    • 스텔라루멘
    • 347
    • +0.58%
    • 비트코인에스브이
    • 43,770
    • +3.06%
    • 체인링크
    • 18,070
    • +1.18%
    • 샌드박스
    • 350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