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양식의 계절…식품업계, 외식물가 급등에 ‘HMR 삼계탕’ 출시 러시

입력 2022-07-07 0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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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신세계푸드)
(사진제공=신세계푸드)

이른 무더위와 외식물가 부담에 보양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식품업체들은 가정간편식(HMR) 보양식을 속속 출시해 고객몰이에 나섰다. 6월 서울 지역 삼계탕 평균값은 1만4885원으로 1년 전보다 6.3% 비싸졌다.

7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무더위가 시작된 6월 한 달 간 ‘올반 삼계탕’의 판매량은 10만 개로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더위가 본격화된 7월 1주차(1~6일) ‘올반 삼계탕’의 판매량은 57%나 늘었다. 특히 지난 4일 초복을 앞두고 보양 간편식을 준비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올반 삼계탕’을 특가로 선보인 라이브 방송에서는 방송 시작 한 시간 만에 준비했던 물량 3000개가 완판됐다.

이 같은 판매량 증가는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무더위에 수개월째 계속되는 외식물가 상승에 대한 부담까지 더해지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특히 올해 여름은 폭염이 길고 강하게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보양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더욱 늘 것으로 보고 제품 라인업 확대와 브랜드 협업 등을 통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는 프리미엄 보양 간편식으로 ‘올반 영양해신탕’을 새롭게 출시한다. ‘올반 영양해신탕’은 문어, 전복, 닭고기, 수삼 등 국내산 재료를 활용해 담백하고 진한 국물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동 후 냄비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어 조리에 대한 번거로움도 덜었다. 오는 11일 신세계라이브쇼핑을 통해 출시되며 향후 쿠팡, SSG닷컴, G마켓, 11번가, 옥션 등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까지 판매채널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사진제공=하림)
(사진제공=하림)

하림도 이달 초 집에서 부담 없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하림 누룽지 닭백숙’ 밀키트를 내놨다. 이 제품은 먹기 편하게 자른 신선한 닭고기 한 마리와 진한 국물 맛을 낼 치킨스톡, 몸에 좋은 국산 한약재 5종이 담긴 티백과 누룽지까지 알차게 들어있다. 닭고기를 끓는 물에 약 1~2분간 데쳐낸 뒤, 냄비에 물 1ℓ를 넣고 닭고기와 황기백숙용 티백, 누룽지, 치킨스톡을 넣고 닭고기가 읽을 정도로 충분히 끓이기만 하면 누룽지 닭백숙이 완성된다.

사조대림은 지난달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삼계탕 ‘대림선 24/7 안심 빨간삼계탕’을 출시했다. 100% 국내산 닭고기 한마리가 통으로 들어가고 매콤하고 칼칼한 빨간맛을 추가해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매콤한 삼계탕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끓는 물에 제품을 봉지째 넣고 15분간 중탕으로 데우거나, 제품을 개봉해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담아 약 8분간만 데우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사진제공=조선호텔앤리조트)
(사진제공=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는 능이버섯과 생강을 푹 고와 우려낸 육수에 신선한 국내산 닭고기, 대추, 찹쌀, 수삼을 사용한 ‘조선호텔 삼계탕’을 내놨고, 순수본은 지난달 약선삼계죽과 얼큰 닭개장죽 등 HMR 본죽 시그니처 2종을 출시했다.

이외에도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삼계탕을, 마니커는 누룽지 백숙을 팔고 있다. 진한식품과 교동식품에서는 각각 진한궁중삼계탕과 하우촌 삼계탕 HMR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삼양식품은 여름 한정판 이색 보양식 라면 ‘흑삼계탕면’를 최근 출시해 판매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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