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미리마트, 불황에도 웰빙과자 인기

입력 2009-03-16 13: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불황에도 불구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웰빙식품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보광훼미리마트에 따르면 3월 1일부터 15일까지 과자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월 동기대비 18.4%, 지난해 동기대비 37.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달 제과업체들이 마켓오, 뷰티스타일 등 안전과 건강을 앞세운 프리미엄상품을 본격적으로 출시하여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얻은 결과다.

특히 전체 과자상품중 웰빙,프리미엄과자의 구성비는 11.2%나 매출구성비는 21.8%에 이른다.

보광훼미리마트 김동준 가공식품팀장은 "지난해 멜라민파동으로 인해 안전 먹을거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올해 과자시장은 웰빙, 프리미엄을 강조한 상품이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에 보광훼미리마트는 이달 31일까지 웰빙과자 및 먹을거리상품에 대해 할인 및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동양제과의 마켓오 4종(마켓오브라우니, 마켓오순수감자, 마켓오워터크래커, 마켓오브레드칩) 중 1종 또는 롯데제과 마더스핑거 4종(마더스쵸코쿠키, 마더스오트크런치, 마더스핑거오트, 마더스블루베리)중 1종 구매시 남양유업의 원두진실 캔커피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주택연금 가입 문턱 낮아진다…주금공 '공시가 12억' 기준 완화 추진
  • [종합] 연준, 0.25%p ‘매파적 인하’…엇갈린 시각 속 내년 인하 1회 전망
  • '나솔' 29기, 연상연하 결혼 커플은 영호♥현숙?⋯힌트 사진에 단체 아리송
  • ‘김부장은 이제 희망퇴직합니다’⋯연말 유통가에 불어닥친 구조조정 한파
  • [AI 코인패밀리 만평] 일파만파
  • 몸집 키우는 무신사, 용산역에 역대 최대 매장 오픈...“내년엔 편집숍 확장”[가보니]
  • 이중·다중 특이항체 빅딜 러시…차세대 항암제 개발 분주
  • 오늘의 상승종목

  • 12.11 10:1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114,000
    • -1.19%
    • 이더리움
    • 4,836,000
    • -1.21%
    • 비트코인 캐시
    • 824,000
    • -3.63%
    • 리플
    • 3,000
    • -3.26%
    • 솔라나
    • 198,200
    • -2.7%
    • 에이다
    • 656
    • -4.51%
    • 트론
    • 414
    • -1.19%
    • 스텔라루멘
    • 364
    • -1.89%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740
    • -1.26%
    • 체인링크
    • 20,470
    • -3.31%
    • 샌드박스
    • 208
    • -2.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