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상품] 롯데칠성 '클라우드', 신선함으로 여름 시장 잡는다

입력 2022-06-29 05: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캔(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캔(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인한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클라우드’가 전지현을 앞세운 신규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포스트 코로나를 겨냥한 마케팅에 나선다.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최근 ‘클라우드’의 대표 모델이라 할 수 있는 전지현과 함께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신선함과 탄산감을 강조하며, 생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치킨의 조합,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와 함께하는 모든 장소가 생맥주 맛집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의 신규 광고를 선보였다.

또한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된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2’에 단독 후원사로 참여하며, 최근 몇 년간 코로나로 진행치 못한 야외 음악 행사를 통한 마케팅 활동을 시작했다.

다가오는 여름철엔 캐리비안 베이의 ‘하버 마스터’에서 진행되는 ‘메가 푸드&비어 페스티벌’을 통해 소비자들이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신선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생맥주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며, 에버랜드의 정글캠프, 홀랜드 빌리지, 가든 테라스에서도 연말까지 클라우드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는 최근 기업 경영의 화두가 되고 있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제품 라벨을 통한 유색 PET 대체 가능성에 착안, 지난 해 8월에 새롭게 선보인 420ml 제품의 패키지에 투명 PET를 적용 했다.

또한 최근 ‘칼로리가 낮은 술’, ‘당류 제로(제로 슈가) 술’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은 것에 착안해서 기존 ‘클라우드’ 대비 60% 낮은 수준의 저칼로리 제품인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를 이번 달부터 선보이며 소비자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대표이사
박윤기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5명
최근공시
[2025.12.02]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2025.12.02]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380,000
    • -1.73%
    • 이더리움
    • 4,650,000
    • -1.75%
    • 비트코인 캐시
    • 861,000
    • -0.46%
    • 리플
    • 3,085
    • -3.35%
    • 솔라나
    • 204,000
    • -3.95%
    • 에이다
    • 640
    • -3.76%
    • 트론
    • 424
    • +0.95%
    • 스텔라루멘
    • 372
    • -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780
    • -1.38%
    • 체인링크
    • 20,820
    • -2.89%
    • 샌드박스
    • 217
    • -3.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