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이른 더위에 창문형 에어컨 판매 170% ↑

입력 2022-06-09 11:0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전자랜드)
(사진제공=전자랜드)

올해 이른 더위와 함께 지난 해부터 이어진 방마다 냉방가전을 구비하는 트렌드가 겹치면서 창문형 에어컨 판매가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전자랜드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전체 에어컨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창문형 에어컨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70%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창문형 에어컨은 6월 초에도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어 1년 중 에어컨 판매가 가장 집중되는 7월에는 창문형 에어컨 판매가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전체 에어컨 판매량 중 창문형 에어컨이 차지하는 비중도 증가했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전체 에어컨 판매량 중 창문형 에어컨이 차지하는 비율은 3%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p 상승했다. 스탠드형 에어컨이나 벽걸이형 에어컨과 같은 기존 에어컨에 비하면 전체 비중은 적지만, 비율 수치가 증가했다는 점에서 방방마다 냉방가전을 구비하는 트렌드가 에어컨 시장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전자랜드는 코로나19의 엔데믹 전환에도 창문형 에어컨의 인기는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인기의 주요 요인으로는 배관이나 실외기 없이 간편하게 창문에 설치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기술의 발전으로 주요 단점으로 지적되던 소음 문제가 해결되고 있다는 점이 꼽힌다. 또한 가정에서도 개인 공간을 마련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1인 가구 증가 추세 역시 계속되고 있어 창문형 에어컨이 앞으로도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2020년 기준 국내 1인 가구 비율이 31.7%에 달하고, 개인 공간에서의 삶의 질을 중시하는 소비 성향도 점점 강해져 앞으로 창문형 에어컨 트렌드가 냉방의 뉴노멀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전자랜드가 6월에 진행하고 있는 주요 제조사의 브랜드 위크 행사, 이슈상품 반값 챌린지 등에 참여하면 창문형 에어컨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엔비디아, ‘실적 축포’로 AI 열풍 다시 입증…주가 사상 첫 1000달러 돌파
  • 뉴진스만의 Y2K 감성, '우라하라' 스타일로 이어나갈까 [솔드아웃]
  • 인스타로 티 내고 싶은 연애…현아·미주 그리고 송다은·김새론 [해시태그]
  • “뚱뚱하면 빨리 죽어”…각종 질병 원인 되는 ‘비만’
  • [인터뷰] '설계자' 강동원 "극장에서 보면 훨씬 더 좋은 영화"
  • 서울역 칼부림 예고글 올라온 디시인사이드, 경찰 압수수색
  • 내년도 의대 증원계획 확정…의사·정부 대화 실마리 ‘깜깜’
  • 미국 증권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 현물 ETF 상장 승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5.2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423,000
    • +1.3%
    • 이더리움
    • 5,126,000
    • -2.88%
    • 비트코인 캐시
    • 686,500
    • +1.03%
    • 리플
    • 742
    • +1.37%
    • 솔라나
    • 231,900
    • -4.21%
    • 에이다
    • 637
    • -1.09%
    • 이오스
    • 1,156
    • +0.96%
    • 트론
    • 160
    • +0%
    • 스텔라루멘
    • 152
    • +1.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450
    • -1.74%
    • 체인링크
    • 23,720
    • +5.33%
    • 샌드박스
    • 613
    • +0.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