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엔데믹에 마스크·홈베이킹 판매 줄고 와인·캠핑 증가"

입력 2022-05-26 09: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마켓컬리)
(마켓컬리)

마켓컬리는 엔데믹 이후 일상이 상당 부분 회복되면서 마스크 판매량이 감소하고 와인 판매량이 늘었다고 26일 밝혔다.

마켓컬리가 이달 2일을 기점으로 이전, 이후 20일의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와인이 판매량 증가율 1위를 기록했고 캠핑ㆍ스포츠 용품, 썬케어 제품, 캐리어(여행가방)이 뒤를 이었다.

반면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따라 마스크 판매량은 감소했다. 실내 모임, 집콕 생활 등을 위한 홈베이킹 및 디저트류 판매량이 줄었고, 외식 증가 여파로 밀키트도 소폭 감소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기본 신선식품군의 소비에는 변화가 없었다. 5월 2일 이전과 이후 마켓컬리 판매량 톱5에 샐러드, 두부가 이름을 올렸다. 마켓컬리 측은 온라인 신선식품 구매가 이제 '뉴 노멀'으로 자리 잡은 것으로 분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네이버 “지분매각 포함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의 중”
  • 투명 랩 감고 길거리 걸었다…명품 브랜드들의 못말리는(?) 행보 [솔드아웃]
  • 애플, 아이패드 광고 ‘예술·창작모욕’ 논란에 사과
  • 긍정적 사고 뛰어넘은 '원영적 사고', 대척점에 선 '희진적 사고' [요즘, 이거]
  • 기업대출 ‘출혈경쟁’ 우려?...은행들 믿는 구석 있었네
  • 1조 원 날린 방시혁…그래도 엔터 주식부자 1위 [데이터클립]
  • 현대차, 국내 최초 ‘전기차 레이스 경기’ 개최한다
  • 덩치는 ‘세계 7위’인데…해외문턱 못 넘는 ‘우물 안 韓보험’
  • 오늘의 상승종목

  • 05.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554,000
    • -1.88%
    • 이더리움
    • 4,077,000
    • -3.14%
    • 비트코인 캐시
    • 600,000
    • -4.31%
    • 리플
    • 708
    • -2.21%
    • 솔라나
    • 206,200
    • -1.1%
    • 에이다
    • 629
    • -1.72%
    • 이오스
    • 1,106
    • -2.21%
    • 트론
    • 178
    • +1.14%
    • 스텔라루멘
    • 149
    • -0.67%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000
    • -3.37%
    • 체인링크
    • 19,150
    • -3.38%
    • 샌드박스
    • 593
    • -2.6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