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18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입력 2022-05-26 09: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한라이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평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ㆍ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18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수신여건 △맞이 인사 △상담 태도 △업무처리 △종료 태도 등 서비스 품질 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콜센터 응대 인원 감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채용과 고객서비스 유지를 위한 철저한 관리로 ‘2022년 대한민국 플래티넘 콜센터’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는 서비스품질 영역에서 10년 연속 우수 평가를 받은 콜센터에 주어지는 타이틀이다.

신한라이프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다양한 인증 수단(휴대폰, 카카오페이 인증 등)을 도입하여 고객의 디지털 채널 접근성을 높였다. AI Contact Center 프로젝트로 AI 인공지능 음성봇 서비스를 시행해 인ㆍ아웃바운드 상담이나 처리성 업무는 상담사 연결 대기 없이 즉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을 운영하여 개인, 직무 등 다양한 부문에 대한 면담으로 상담사의 고민을 해결하고, 고객의 폭언 발생 시 고객응대업무 종사자에 대한 보호 방침에 따른 응대 스크립트, 프로세스 등을 마련하는 등 상담사의 불이익을 막고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지난 23일 콜센터 시스템 통합과 상담사 프로그램 고도화를 통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신속한 상담 분류가 가능하게 됐다”라며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즐거우세요?” 밈으로 번진 방시혁-민희진 내분…‘하이브 사이비’ 멱살 잡힌 BTS [해시태그]
  • 단독 부산‧광주‧대구 ‘휘청’…지역 뿌리산업 덮친 ‘회생‧파산 도미노’
  • '겨드랑이 주먹밥' 등장한 일본…10배나 비싸게 팔리는中
  • 홍콩은 거래 시작인데…美 이더리움 현물 ETF는 5월 승인 ‘먹구름’
  • HLB, 간암 신약 美FDA 허가 초읽기…‘승인 확신’ 이유는?
  • ‘휴진’ 선언한 서울대병원…우려한 진료 차질 없어 [가보니]
  • “주담대 선택할 땐 금리가 가장 중요…고정금리 선호도 올라”
  • 산은이 '멱살' 잡고 가는 태영건설 워크아웃 'D-데이'
  • 오늘의 상승종목

  • 04.3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905,000
    • -3.3%
    • 이더리움
    • 4,307,000
    • -4.78%
    • 비트코인 캐시
    • 619,500
    • -6.07%
    • 리플
    • 717
    • -2.85%
    • 솔라나
    • 180,800
    • -5.83%
    • 에이다
    • 629
    • -2.93%
    • 이오스
    • 1,096
    • -4.45%
    • 트론
    • 171
    • +1.18%
    • 스텔라루멘
    • 153
    • -3.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350
    • -6.55%
    • 체인링크
    • 18,780
    • -5.34%
    • 샌드박스
    • 590
    • -5.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