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빌트인 듀얼 냉온정수기’ 일부 온수 불량…자발적 교체 실시

입력 2022-03-08 15:34 수정 2022-03-08 1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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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체 이전까지 생수 구매 비용 지급

▲LG전자는 지난해 10월 1일부터 올해 2월 28일까지 생산ㆍ판매된 빌트인 듀얼 정수기(모델명: WU900AS)의 자발적 교체를 실시한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지난해 10월 1일부터 올해 2월 28일까지 생산ㆍ판매된 빌트인 듀얼 정수기(모델명: WU900AS)의 자발적 교체를 실시한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빌트인 듀얼 정수기 중 온수 기능이 있는 1개 모델(모델명: WU900AS) 가운데 지난해 10월 1일부터 올해 2월 28일까지 생산ㆍ판매된 제품을 대상으로 자발적 교체를 진행한다.

LG전자는 해당 제품 1만300대 중 현재 33대에서 온수 급수 밸브의 부식으로 온수가 나오지 않거나 탁한 온수가 나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8일 밝혔다.

LG전자는 우선 해당 제품 사용 고객에게 문자메시지와 전화로 사용 중지를 권고하고 싱크대 하단 정수기 본체나 부품을 교체할 예정이다.

렌탈 고객에게는 사용한 기간 렌탈료를 환불하고 소비자가 원하면 위약금 없는 계약 해지도 가능하다. 또 구매자는 사용한 기간 렌탈료에 상응하는 금액을 받거나 원할 경우 환불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교체가 이뤄지기 전까지 생수 구매 비용을 지급할 계획이다.

LG전자는 국가공인 수질검사기관인 자체 물 과학연구소와 제3 검사기관을 통해 해당 탁수를 분석했다. 그 결과 크롬과 철 등 2개 성분 함유량과 탁도(수중의 부유물질 등에 의하여 물이 혼탁한 정도)가 먹는 물 수질 기준을 초과하는 사실을 확인했다.

LG전자는 “해당 탁수 분석결과를 기반으로 서경대학교 위해성 평가연구소에 탁수 위해성 분석을 의뢰했다”며 “‘음용에 따른 건강 영향 발현 확률이 매우 낮을 것으로 사료된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들께 불편을 끼쳐 드린 데 대해 깊이 사과드리고 조속히 조치를 완료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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