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은 인테리어ㆍ여성은 디지털가전에 봄맞이 지갑 열어

입력 2022-02-20 10: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G마켓ㆍ옥션은 디지털·가구 행사 판매량 분석 결과

봄 이사철과 신학기 등을 앞두고 남성은 인테리어, 여성은 디지털 가전에 지갑을 연 것으로 조사됐다.

G마켓과 옥션은 디지털·가구 행사를 진행한 1∼18일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여성은 1인당 평균 1.8개의 디지털 가전을 구매해 1인당 평균 1.2개를 구매한 남성보다 구매량은 물론 투자금액도 더 많았다.

품목별로도 여성의 디지털 가전 객단가 신장률은 15%로 남성(13%)보다 높았다. 신장률이 높은 디지털 가전 품목은 태블릿(51%)·냉장고(41%)·헤어스타일러(34%) 순이었다.

반면 가구와 인테리어 관련 품목에서는 남성이 지갑을 더 열었다.

남성은 1인당 인테리어 품목 구매 수량 평균 3.2개로 여성(2.5개)보다 많았다.

인테리어 품목 중에는 시공인테리어 상품(123%)이 독보적인 판매 신장률을 기록했고, 데이베드(72%)와 아동 침구(52%), 아동 의자(50%) 등이 뒤를 이었다.

G마켓은 남성과 여성의 구매 선호 품목이 엇갈리는 이유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편안한 '집콕' 생활을 위해 그간 상대적으로 신경을 덜 썼던 품목에 관심을 쏟았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뺑소니까지 추가된 김호중 '논란 목록'…팬들은 과잉보호 [해시태그]
  • 높아지는 대출문턱에 숨이 ‘턱’…신용점수 900점도 돈 빌리기 어렵다 [바늘구멍 대출문]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단독 대우건설, 캄보디아 물류 1위 기업과 부동산 개발사업 MOU 맺는다
  • 하이브 "민희진, 투자자 만난 적 없는 것처럼 국민 속여…'어도어 측' 표현 쓰지 말길"
  • 어린이ㆍ전기생활용품 등 80개 품목, KC 인증 없으면 해외직구 금지
  • 단독 위기의 태광그룹, 강정석 변호사 등 검찰‧경찰 출신 줄 영입
  • 막말·갑질보다 더 싫은 최악의 사수는 [데이터클립]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428,000
    • -0.45%
    • 이더리움
    • 4,089,000
    • -1.8%
    • 비트코인 캐시
    • 619,000
    • -1.28%
    • 리플
    • 721
    • +0.28%
    • 솔라나
    • 219,300
    • +2.19%
    • 에이다
    • 632
    • +0.96%
    • 이오스
    • 1,115
    • +1%
    • 트론
    • 175
    • -0.57%
    • 스텔라루멘
    • 14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500
    • -0.75%
    • 체인링크
    • 19,150
    • +0.42%
    • 샌드박스
    • 596
    • -1.4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