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은 인테리어ㆍ여성은 디지털가전에 봄맞이 지갑 열어

입력 2022-02-20 10: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G마켓ㆍ옥션은 디지털·가구 행사 판매량 분석 결과

봄 이사철과 신학기 등을 앞두고 남성은 인테리어, 여성은 디지털 가전에 지갑을 연 것으로 조사됐다.

G마켓과 옥션은 디지털·가구 행사를 진행한 1∼18일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여성은 1인당 평균 1.8개의 디지털 가전을 구매해 1인당 평균 1.2개를 구매한 남성보다 구매량은 물론 투자금액도 더 많았다.

품목별로도 여성의 디지털 가전 객단가 신장률은 15%로 남성(13%)보다 높았다. 신장률이 높은 디지털 가전 품목은 태블릿(51%)·냉장고(41%)·헤어스타일러(34%) 순이었다.

반면 가구와 인테리어 관련 품목에서는 남성이 지갑을 더 열었다.

남성은 1인당 인테리어 품목 구매 수량 평균 3.2개로 여성(2.5개)보다 많았다.

인테리어 품목 중에는 시공인테리어 상품(123%)이 독보적인 판매 신장률을 기록했고, 데이베드(72%)와 아동 침구(52%), 아동 의자(50%) 등이 뒤를 이었다.

G마켓은 남성과 여성의 구매 선호 품목이 엇갈리는 이유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편안한 '집콕' 생활을 위해 그간 상대적으로 신경을 덜 썼던 품목에 관심을 쏟았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740,000
    • -2.99%
    • 이더리움
    • 4,536,000
    • -4.3%
    • 비트코인 캐시
    • 842,000
    • -2.21%
    • 리플
    • 3,044
    • -2.9%
    • 솔라나
    • 199,700
    • -4.13%
    • 에이다
    • 621
    • -5.34%
    • 트론
    • 429
    • +0.23%
    • 스텔라루멘
    • 359
    • -4.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00
    • -2.28%
    • 체인링크
    • 20,430
    • -4.35%
    • 샌드박스
    • 210
    • -5.8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