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운세 내용 채팅으로 기록”…리턴제로, 점술앱 ‘천명’ 내 서비스 제공

입력 2022-01-19 16: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참솔 대표 “다양한 협력 통해 일상 생활 속 편의와 도움 드리는 서비스들의 고도화에 조력할 것”

(사진제공=리턴제로)
(사진제공=리턴제로)

눈으로 보는 통화 앱 ‘비토(VITO)’를 운영 중인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리턴제로가 점술 상담앱인 ‘천명’에 전화 상담 내용을 채팅처럼 보여주는 기술을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천명은 신점, 사주, 타로 등 운세 상담을 온라인으로 중개하는 천명앤컴퍼니가 운영하는 O2O 플랫폼이다. 지난해 3월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기술창업지원(TIPS,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양사는 국내 비대면 점술 상담 서비스의 편의성 향상과 고도화를 위해 힘을 모았다. 천명앤컴퍼니는 천명 앱 내에 상담 내용을 다시 들을 수 있는 기능을 개발했으며, 리턴제로는 AI 전화 비토를 운영하며 축적한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교해진 통화 음성 인식 및 텍스트 변환 기능이 천명 앱에서도 잘 구현될 수 있도록 AI 음성인식 기술을 API 형태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천명 앱 내 ‘다시 듣기’ 기능이 도입되면서, 서비스 이용 고객들은 통화 내용을 재청취할 수 있다. 특히 채팅처럼 구현된 상담 내용을 텍스트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진다.

전재현 천명앤컴퍼니 대표는 “언제 어디서든 상담 내용을 다시 듣고 텍스트로도 확인하실 수 있는 ‘다시 듣기’ 기능을 통해 고객분들이 임인년 새해를 더욱 잘 대비하고 맞이하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참솔 리턴제로 대표는 “양사의 이번 협력으로 ‘천명’ 고객분들이 더욱 수준 높은 프리미엄 점술 상담 서비스를 누리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 편의와 도움을 드리는 서비스들이 리턴제로의 독보적인 AI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더욱 고도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업종을 대표하는 기업들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법정상속분 ‘유류분’ 47년만에 손질 불가피…헌재, 입법 개선 명령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뉴진스 멤버들 전화해 20분간 울었다"…민희진 기자회견, 억울함 호소
  • "아일릿, 뉴진스 '이미지' 베꼈다?"…민희진 이례적 주장, 업계 판단 어떨까 [이슈크래커]
  • “안갯속 경기 전망에도 투자의 정도(正道)는 있다”…이투데이 ‘2024 프리미엄 투자 세미나’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단독 교육부, 2026학년도 의대 증원은 ‘2000명’ 쐐기…대학에 공문
  • "8000원에 입장했더니 1500만 원 혜택"…프로야구 기념구 이모저모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271,000
    • -1.43%
    • 이더리움
    • 4,536,000
    • -1.43%
    • 비트코인 캐시
    • 686,000
    • -1.22%
    • 리플
    • 758
    • -0.79%
    • 솔라나
    • 212,300
    • -3.59%
    • 에이다
    • 680
    • -1.16%
    • 이오스
    • 1,239
    • +2.91%
    • 트론
    • 168
    • +2.44%
    • 스텔라루멘
    • 163
    • -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350
    • -3.65%
    • 체인링크
    • 21,130
    • -1.49%
    • 샌드박스
    • 666
    • -2.6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