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 주간 이용자 100만 돌파…국내 OTT 톱5 진입”

입력 2021-12-01 11: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의 주간 이용자가 100만 명을 넘기며 국내 ‘톱5’ 서비스에 진입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업체 닐슨미디어코리아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에서 주요 OTT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를 1일 발표했다. 조사 기간은 지난달 15~21일이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해당 기간 가장 많은 주간 이용자를 확보한 곳은 넷플릭스로 471만 명이 서비스를 이용했다. 이어 웨이브(188만 명), 티빙(165만 명), 쿠팡플레이(110만 명) 순이다

해당 기간 디즈니플러스 이용자는 101만 명으로 국내 OTT 중 5위를 기록했다. 또한, 이 기간에 디즈니플러스를 가장 많이 쓴 주 이용자 비중은 58%, 단독 이용자 비중은 38%로 각각 집계됐다.

이 기간 디즈니플러스 이용자의 평균 이용 시간은 57분, 평균 이용 일수는 2.3일, 평균 실행 횟수는 7.3회로 조사됐다.

닐슨미디어코리아는 “디즈니플러스가 출시 직후 주간이용자 101만 명으로 톱5에 진입했다”며 “치열한 OTT 시장에서 단기간에 다수의 충성 이용자를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222,000
    • +1.03%
    • 이더리움
    • 4,401,000
    • -0.09%
    • 비트코인 캐시
    • 654,500
    • +0.85%
    • 리플
    • 749
    • -0.79%
    • 솔라나
    • 206,600
    • +1.37%
    • 에이다
    • 654
    • -1.36%
    • 이오스
    • 1,154
    • -1.95%
    • 트론
    • 173
    • -0.57%
    • 스텔라루멘
    • 157
    • -0.6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750
    • +2.8%
    • 체인링크
    • 20,230
    • +0.95%
    • 샌드박스
    • 635
    • -0.6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