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모니터, 1분에 1대 이상 팔렸다… 집콕 시대 '신시장' 열어

입력 2021-10-18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글로벌 판매 60만대 돌파…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 겨냥한 필수 구매 아이템으로 인기

▲삼성 스마트 모니터 라이프스타일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 스마트 모니터 라이프스타일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지난해 12월 첫선을 보인 ‘스마트 모니터’가 글로벌 시장에서 6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타이젠 OS 기반의 스마트 허브를 탑재해 PC 연결 없이도 업무와 학습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삼성 TV 플러스, 유튜브 등 다양한 OTT(Over The Top)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모니터다.

출시 이후부터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1분에 1대 이상 팔려나가고 있다. 회사 측은 스크린 하나로 뭐든지 할 수 있는 '스마트함'으로 새로운 모니터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튜브를 비롯한 온라인상에서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가 ‘최소한의 것으로 최대의 만족’을 누리고자 하는 미니멀 라이프(Minimal Life)에 있어 꼭 필요한 ‘필수 구매 아이템’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스마트폰을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무선 덱스(DeX)’ △스마트폰의 화면을 모니터로 볼 수 있는 미러링(Mirroring)과 스마트폰을 모니터에 갖다 대기만 하면 화면을 바로 연결해주는 ‘탭 뷰(Tap View)’ 기능 △모니터 제품 최초 ‘애플 에어플레이 2(AirPlay 2)’ 지원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췄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UHD 해상도의 M7 (43∙32형, 블랙), FHD 해상도의 M5(32∙27형, 블랙ㆍ화이트) 등 총 6종의 모델로 판매되고 있으며,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추후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홈 라이프’ 시대에 새로운 카테고리로 완전히 자리 매김한 혁신적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모니터를 통해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겟하는 방법 [그래픽 스토리]
  • 뉴진스 안무가도 "이건 뭐 죄다 복붙"…아일릿 저격
  • 알리·테무의 공습…싼값에 샀다가 뒤통수 맞는다고? [이슈크래커]
  • 애플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 내달 한국 출시
  • 장원영 향한 악의적 비방…'탈덕수용소' 결국 재판행
  • 스승의날 고민 끝…2024 스승의날 문구·인사말 총정리
  • '10억 로또' 래미안 원펜타스 분양일정 드디어 떴다…7월 중 예정
  • 금감원, 홍콩 ELS 분조위 결과...배상비율 30~65% 결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267,000
    • -1.04%
    • 이더리움
    • 4,066,000
    • -1.45%
    • 비트코인 캐시
    • 611,000
    • -0.41%
    • 리플
    • 708
    • +1.14%
    • 솔라나
    • 204,700
    • +1.64%
    • 에이다
    • 610
    • -2.09%
    • 이오스
    • 1,085
    • +0.09%
    • 트론
    • 175
    • -0.57%
    • 스텔라루멘
    • 145
    • -1.36%
    • 비트코인에스브이
    • 85,500
    • -0.35%
    • 체인링크
    • 18,760
    • -0.11%
    • 샌드박스
    • 580
    • -1.5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