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美 비건 헤어케어 브랜드 보유 '보인카' 1170억에 인수

입력 2021-08-31 13: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Arctic Fox' 로고  (LG생활건강)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Arctic Fox' 로고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또한번 기업 인수합병(M&A)을 성사시켰다.

LG생활건강은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Arctic Fox)를 보유한 보인카(Boinca)의 지분 56%를 1억 달러(한화 약 1170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알틱 폭스는 2014년 미국에서 출시된 비건 콘셉트의 브랜드다.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에서 2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는 등 MZ세대의 호응을 받으며 지난 3년간 평균 89%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수요를 기반으로 미국 아마존 전체 헤어 컬러 제품군에서 1위(23일 기준) 샐리 뷰티(Sally Beauty)에서 1위, 얼타 뷰티(Ulta Beauty)에서 2위를 확보하는 등 주요 채널에서 톱브랜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은 지난해 약 90조 원의 규모이며, 이 중 하이엔드 헤어케어 시장은 약 20%로 추정된다.

LG생활건강은 인수한 알틱 폭스의 미국 내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에 진출하고, 글로벌 럭셔리 헤어케어 시장에서 사업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사업’ 넓히는 삼성전자…차세대 먹거리로 점찍은 이것은?
  • 구글에 연간 410만 원 내는 시대 도래…AI가 뒤흔드는 인터넷 구조
  • 5명이 뭉쳐 악당을 상대한다…유쾌한 히어로 무비 '하이파이브' [시네마천국]
  • 넷플릭스, 첫 韓 애니메이션 영화 ‘이 별에 필요한’ 공개
  • 6월 중고차 시장, 하이브리드 구매 적기?…전기차는 ‘실속형’ 인기
  • 홈플러스 ‘무더기 폐점’ 현실화?…계약해지 27곳에 임대료 협상 난항 등 ‘진퇴양난’
  • 초여름 맞이하는 강릉 단오제…화성에서 펼쳐지는 뱃놀이 [주말N축제]
  • 리메이크로 돌아온 ‘세븐나이츠 리버스’…기존 팬 잡았지만, 장기 흥행 가능할까 [딥인더게임]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5.3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6,366,000
    • -1.1%
    • 이더리움
    • 3,557,000
    • -3.53%
    • 비트코인 캐시
    • 565,500
    • -0.62%
    • 리플
    • 3,008
    • -1.99%
    • 솔라나
    • 218,500
    • -4.92%
    • 에이다
    • 941
    • -4.47%
    • 이오스
    • 908
    • -7.25%
    • 트론
    • 380
    • +0.26%
    • 스텔라루멘
    • 369
    • -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46,530
    • -3.54%
    • 체인링크
    • 19,350
    • -5.15%
    • 샌드박스
    • 377
    • -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