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 입은 '무선청소기' 인기…LG 코드제로 R9 오브제 컬렉션 판매량 '쑥'

입력 2021-08-08 10: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제품 출시 후 판매량 2배로 증가…오브제 컬렉션 모델 비중 70% 차지

LG전자가 성능과 디자인을 대폭 강화한 ‘LG 코드 제로 R9 오브제 컬렉션’을 앞세워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8일 LG전자에 따르면 6월 말 신제품 출시 후 한 달간 LG 코드 제로 R9 로봇청소기 제품군 판매량은 전달 대비 2배 증가했다.

이 가운데 코드 제로 R9 오브제 컬렉션 비중이 7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였다.

LG 코드 제로 R9 오브제 컬렉션은 대폭 강화된 인공지능의 편리함과 집안 공간 어느 곳에나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오브제 컬렉션 디자인 등을 모두 갖췄다.

이 제품은 기존 70만 장 수준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한 제품 대비 4배 늘어난 약 300만 장을 학습해 실내 공간과 장애물을 더 정확하게 인지한다.

LG전자만의 스마트 페어링 기능도 돋보인다. 신제품이 진공 청소를 끝내고 복귀하면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인 코드 제로 M9 씽큐가 알아서 물걸레 청소를 진행해 한 번에 진공과 물걸레 청소를 모두 끝낸다.

LG전자는 집안 전체 공간 실내장식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카밍 그린과 카밍 베이지 등 오브제 컬렉션 색상을 로봇청소기에도 적용했다.

LG전자는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 미국 팬톤 색채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와 협업해 오브제 컬렉션 색상을 개발하고 있다.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백승태 부사장은 “탁월한 성능,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모두 갖춘 로봇청소기 신제품의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조주완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05]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
[2025.11.28] 기업가치제고계획(자율공시) (2025년 이행현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412,000
    • -3.06%
    • 이더리움
    • 4,510,000
    • -3.61%
    • 비트코인 캐시
    • 839,000
    • -2.67%
    • 리플
    • 3,034
    • -2.91%
    • 솔라나
    • 198,200
    • -4.53%
    • 에이다
    • 620
    • -5.49%
    • 트론
    • 428
    • +0.71%
    • 스텔라루멘
    • 358
    • -4.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90
    • -1.81%
    • 체인링크
    • 20,270
    • -4.66%
    • 샌드박스
    • 209
    • -6.2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