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고객 케어센터 설립

입력 2009-01-15 10:0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고아계약에 대한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

흥국생명은 고객케어센터 1, 2호점을 서울과 부산에 각각 개설, 관심고객을 대상으로 보험계약관리와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고객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관심고객이란 계약을 모집한 설계사의 이직이나 퇴직으로 인해 담당 설계사를 잃어버려 다양한 보험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고객들을 뜻한다.

특히, 작년에 시행된 교차판매 및 2월 시행 예정인 자통법 등의 영향으로 보험사간 설계사의 이동이 잦아짐에 따라 관심고객이 늘어나고 있어 보험사들에게 새로운 고민거리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고객 입장에서는 담당 설계사 부재로 인해 각종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발생하고, 회사 입장에서도 고객 관리 소홀에 따른 효율성 저하 및 민원 발생의 소지가 있어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다.

흥국생명에서 이번에 신설한 고객케어센터는 이러한 고객들의 불만과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한차원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실제로, 관심고객 발생시 다른 설계사에게 책임을 전가했던 것이 업계의 관행. 하지만, 흥국생명의 경우 해당 고객정보를 신속하게 고객케어센터로 이관, 새롭게 지정된 담당자가 해당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보험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흥국생명은 향후 전국 광역 단위로 1개의 고객케어센터를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쌍란' 달걀의 진짜 정체 [에그리씽]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114,000
    • -1.11%
    • 이더리움
    • 4,249,000
    • -2.97%
    • 비트코인 캐시
    • 827,000
    • +1.72%
    • 리플
    • 2,819
    • -1.71%
    • 솔라나
    • 187,100
    • -2.04%
    • 에이다
    • 558
    • -3.29%
    • 트론
    • 416
    • -0.72%
    • 스텔라루멘
    • 318
    • -3.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650
    • -2.27%
    • 체인링크
    • 18,420
    • -4.26%
    • 샌드박스
    • 174
    • -3.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