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 에스프레소 커피시장 본격 공략

입력 2009-01-12 11: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국맥도날드가 커피 브랜드 '맥카페(McCafé)'를 론칭하고 에스프레소 커피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12일 맥도날드는 그동안 판매하던 이태리 라바짜 커피를 총 7개 종류로 늘렸다고 밝혔다.

라바짜는 커피의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높은 품질이 높을 뿐 아니라, 2000원대의 가격으로 기존의 커피 전문점들에 비해 약 20%~50% 저렴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품질과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커피전문점의 고급 커피를 선호하는 매니아들을 흡수하겠다는 전략이다.

한국맥도날드는 '커피도 Smart Choice 하세요'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바탕으로 맥카페 TV광고를 펼치고 있다. 이 광고는 높은 가격의 커피가 맛있을 것이라는 인식과 사람들이 심리학적으로 주변 상황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에 근거해 커피를 다르게 평가하는 소비자의 실제 실험상황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또한, 버스 및 지하철 광고에는 ‘이제 별도 콩도 잊어라’라는 광고 카피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한국맥도날드는 지난해 11월 한국리서치에서 남녀 소비자(만 19세에서 34세)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의 커피 선호도 조사에서 맥카페는 유명한 커피 브랜드들을 누르고, 높은 품질의 맛과 향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며 소비자들이 구매하고 싶은 최고의 커피로 선정된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세계는 기업 감세 혈안…한국만 거꾸로 [역주행 코리아]
  • “길게 맡기면 손해”…장단기 정기예금, 금리 역전 고착화
  • [AI 코인패밀리 만평] 묻고 '세 배'로 가!
  • 뻥 뚫린 내부통제, ‘정보유출 포비아’ 키웠다 [무너지는 보안 방파제]
  • 50만원 호텔 케이크 vs 6만원대 패딩...상권도 양극화 뚜렷[두 얼굴의 연말 물가]
  • 지방선거 이기는 힘은 결국 ‘민생’ [권력의 계절③]
  • 삼성전자, 사업 ‘옥석 고르기’ 본격화… M&A도 시동거나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172,000
    • +0.52%
    • 이더리움
    • 4,538,000
    • -0.18%
    • 비트코인 캐시
    • 887,000
    • +1.03%
    • 리플
    • 3,039
    • +0.1%
    • 솔라나
    • 196,100
    • -0.66%
    • 에이다
    • 620
    • +0.49%
    • 트론
    • 428
    • -0.47%
    • 스텔라루멘
    • 352
    • -1.95%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960
    • -1.32%
    • 체인링크
    • 20,240
    • -2.88%
    • 샌드박스
    • 208
    • -3.2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