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태의 변신은 무죄" 롯데마트, 20일부터 홈술족 위한 황태 안주류 행사

입력 2021-05-17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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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롯데쇼핑)
(사진제공=롯데쇼핑)

황태가 인기 안주로 떠오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홈술족이 늘며 지난해 롯데마트 ‘마른 안주’ 상품군 매출은 전년 대비 3.5% 늘었다. 특히 황태, 먹태를 활용한 안주와 간식류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롯데마트에서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황태 가공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먹태 한 마리를 통으로 넣은 ‘손질먹태’부터 직화로 구운 ‘먹태채’, 콩물에 숙성한 ‘촉촉한 먹태’ 등이 있다.

롯데마트는 20일부터 전점에서 홈술족을 위한 황태 가공품 행사를 진행해 인기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 ‘맥주단짠 손질먹태(140g)’를 6980원에, ‘직화로 구운 바삭한 먹태채(180g)’, ‘직화구이 먹태(180g)’, ‘촉촉하게 구운 먹태(150g)’를 각 99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고객 수요를 고려해 황태 가공품류 상품 라인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안주용은 물론 일반 간식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여러가지 스낵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유승 롯데마트 건식품팀MD(상품기획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안주류에도 변화가 있다는 점을 고려해 신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고객 수요에 맞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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