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최고 기온 30도…때이른 더위에 유통가도 여름 마케팅 박차

입력 2021-05-13 14: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3일 서울 낮 기온이 30도에 육박하며 때이른 초여름 날씨가 찾아오자 유통업계도 여름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이날 업계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15일 창문형 에어컨을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여름철 가전 판매에 본격적으로 나섰는데, 이는 예년보다 2주가량 앞당겨진 것이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이후 여름 가전 관련 프로그램 편성을 작년보다 2배로 늘렸다. 기상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다음주부터 평균 기온은 20도, 최고 기온은 25도 이상으로 오르며 여름이 작년보다 2주가량 빨리 올 것으로 예상된 데 따른 것이다.

에어컨 보조 가전인 서큘레이터 상품은 지난달 1일부터 지난 9일까지 누적 주문금액이 20억원에 이를 정도로 일찌감치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제공=이마트24)
(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24는 얼음컵,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할인 행사와 신상품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대용량 음료 선호 트렌드에 맞춰 ‘메가빅 아이스컵(340g, 1200원)’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기존 이프레소 아이스컵(180g) 대비 약 2배 많은 얼음이 들어 있다. 500㎖ 페트 음료와 생수, 캔맥주 등을 한번에 부어 시원하게 마실 수 있다.

얼음컵을 비롯한 여름 인기 상품의 정기권도 판매한다. 지난해 이마트24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얼음컵 정기권 2종은 각 100개씩 한정판매해 3일만에 200개가 완판되며 고객 호응을 얻었다.

이에 이마트24는 얼음컵 외에 여름 시즌에 고객들이 많이 찾는 아이스 즉석커피, 아이스크림, 생수 등으로 정기권 상품을 확대한다.

(사진제공=미니스톱)
(사진제공=미니스톱)

편의점 미니스톱은 여름과 잘 어울리는 시원한 망고 디저트 2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디저트는 ‘망고라떼’와 ‘소프트 망고컵’ 2종이다.

‘망고라떼’는 망고 퓨레와 우유가 조화된 상품으로 망고의 쫄깃한 식감과 향긋하고 달콤한 향을 즐길 수 있다. 자연스러운 단맛을 내는 우유와 씹히는 망고과육이 잘 어우러진 음료상품이다. 맛뿐만 아니라 망고의 노란색과 우유의 하얀색이 대비돼 시원한 느낌을 준다. 미니스톱의 대표 디저트인 소프트크림을 활용한 ‘소프트 망고컵’은 고소한 맛이 특징인 소프트크림 밀크에 망고 퓨레를 함께 담아낸 디저트다. 소프트크림과 망고 퓨레를 섞으면 소프트크림 사이에 과육이 스며들어 부드러운 소프트크림과 달콤한 망고 과육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사진제공=티몬)
(사진제공=티몬)

티몬은 예년보다 일찍 다가올 무더위에 앞서 미리 여름 대비를 할 수 있도록 인기 가전, 패션, 바캉스, 다이어트 등을 미리 특가에 득템할 수 있도록 추천해주는 ‘여름미리준비’ 기획전을 개최한다. 하나만 사도 무료배송해주고, 국민카드로 결제 시 10% 추가 할인을 지원해 특가에 할인을 더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여름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냉방가전으로 △캐리어 미디어 벽걸이에어컨(26만9000원/설치비무료) △바이마르 공기청정기(5만5000원) △오아 탁상형 써큘레이터 등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다.

캠핑 및 바캉스를 앞두고 있는 고객을 위해 캠핑테이블, 침낭, 방수매트, 랜턴 등을 99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아이를 위한 물놀이튜브 및 풀장(7900원~), 캐릭터 워터슈즈(3900원~) 등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

(사진제공=11번가)
(사진제공=11번가)

‘커머스 포털’ 11번가는 캐주얼 슈즈 브랜드 ‘크록스’의 올여름 시즌 한정판 ‘스마일리 오리지널 클로그’를 13일 오후 8시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국내 최초로 론칭한다.

‘스마일리 오리지널 클로그’는 크록스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스마일리’(Smiley)가 협업한 제품으로 귀여운 스마일 패턴과 노란색 포인트 컬러, 스마일 모양의 액세서리 ’지비츠’ 등 개성 넘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남녀 모두 착용 가능한 ‘클래식 투명 스마일리 클로그’와 ‘클래식 베이 투명 버클 스마일리 클로그 우먼’ 등 2종으로 출시됐으며 제품 가격은 각각 6만 9900원, 9만 4900원이다.

11번가는 ‘크록스’ 라이브 방송이 시작되는 13일 오후 8시부터 자정까지 ‘스마일리 오리지널 클로그’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크록스 신발을 꾸밀 수 있는 액세서리 ‘지비츠’ 5개 세트를 증정한다.

한정판 외 크록스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도 ‘지비츠’ 2개(500명)를 랜덤으로 선착순 제공하며 크록스 행사 전상품에 무료 배송 혜택도 제공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작업대출’ 당한 장애인에 “돈 갚으라”는 금융기관…법원이 막았다
  • "중국 다시 뜬다…"홍콩 증시 중화권 ETF 사들이는 중학개미
  • 극장 웃지만 스크린 독과점 어쩌나…'범죄도시4' 흥행의 명암
  • 단독 전남대, 의대생 ‘집단유급’ 막으려 학칙 개정 착수
  • '눈물의 여왕' 결말은 따로 있었다?…'2034 홍해인' 스포글
  • 오영주, 중소기업 도약 전략 발표…“혁신 성장‧글로벌 도약 추진”
  • 소주·맥주 7000원 시대…3900원 '파격' 가격으로 서민 공략 나선 식당들 [이슈크래커]
  • 근로자의 날·어린이날도 연차 쓰고 쉬라는 회사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4.2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841,000
    • -2.68%
    • 이더리움
    • 4,477,000
    • -5.65%
    • 비트코인 캐시
    • 643,000
    • -6.47%
    • 리플
    • 722
    • -3.09%
    • 솔라나
    • 192,900
    • -5.49%
    • 에이다
    • 644
    • -4.59%
    • 이오스
    • 1,118
    • -3.79%
    • 트론
    • 169
    • -2.31%
    • 스텔라루멘
    • 158
    • -3.6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000
    • -5.26%
    • 체인링크
    • 19,710
    • -3.24%
    • 샌드박스
    • 619
    • -5.9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