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4억뷰, ‘봄날’ 뮤비 공개 4년 만의 기록…통산 11번째

입력 2021-04-05 18: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방탄 4억뷰 (출처=방탄소년단 '봄날' 뮤직비디오 캡처)
▲방탄 4억뷰 (출처=방탄소년단 '봄날' 뮤직비디오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봄날’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기록했다.

5일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017년 발표한 ‘봄날’ 뮤직비디오가 4억 뷰를 돌파했다.

‘봄날’은 2017년 2월 발매한 ‘윙스(WINGS)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의 타이틀곡으로 멤버 RM과 슈가의 경험담을 녹여낸 가사와 서정적이면서도 대중적인 멜로디로 큰 사랑을 받았다.

발표 당시 소속사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된 ‘봄날’의 뮤직비디오는 약 4년 만인 5일 오전 0시 37분경 4억뷰를 돌파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는 통산 11번째 4억뷰 뮤직비디오다.

방탄소년탄은 현재까지 총 31편의 억대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가장 높은 조회수를 가진 12억뷰의 ‘DNA’를 비롯해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9억뷰의 ‘Dynamite’ 등이 있다. 특히 ‘Dynamite’는 지난해 12월 7억뷰를 찍은 지 한 달 만에 8억뷰를 달성하며 변함없는 범접할 수 없는 글로벌 인기를 자랑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013년 데뷔한 7인조 보이그룹이다. 지난해 8월 공개된 ‘Dynamite’가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국내를 넘어 글로벌그룹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대만 TSMC, 美 2공장서 2027년부터 3나노 양산 추진
  • 李 대통령 “韓 생리대 가격 비싸”…공정위에 조사 지시
  • 황재균 은퇴 [공식입장]
  • 일본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0.75%로 30년래 최고치
  • '신의 아그네스' 등 출연한 1세대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 한화오션, 2.6兆 수주 잭팟⋯LNG운반선 7척 계약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900,000
    • +0.98%
    • 이더리움
    • 4,401,000
    • +3.07%
    • 비트코인 캐시
    • 872,000
    • +9%
    • 리플
    • 2,796
    • -0.07%
    • 솔라나
    • 187,300
    • +1.68%
    • 에이다
    • 547
    • +0.55%
    • 트론
    • 416
    • +0.24%
    • 스텔라루멘
    • 327
    • +3.48%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730
    • +2.77%
    • 체인링크
    • 18,540
    • +0.93%
    • 샌드박스
    • 173
    • +1.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