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로 새 패션 만든다" 코오롱FnC '래코드' 새 컬렉션 선봬

입력 2021-03-07 1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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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FnC 래코드 아카이브 라인 (사진제공=코오롱FnC)
▲코오롱FnC 래코드 아카이브 라인 (사진제공=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가 2021년 봄·여름 시즌의 새로운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시즌 컬렉션은 감각적인 ‘아카이브 라인’과 ‘리나노 라인’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아카이브 라인은 코오롱FnC의 남성복 브랜드 재고를 해체해 여성복으로 새롭게 디자인했다. 남성복 정장의 무채색 계열 색상과 질 좋은 소재를 이용해 절개, 패치워크 플리츠와 같은 디테일을 더했다.

캐주얼 스타일인 ‘리나노 라인’은 단추나 지퍼 같은 재고 부자재를 티셔츠와 같은 기본 의류에 적용해 보다 쉽게 업사이클링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기획했다. 이번 시즌에는 상품의 전체적인 실루엣을 바꾸는 등 새로운 시도로 접근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웻셔츠나 점프수트, 점퍼 등 다양한 재고를 사용하는가 하면, 생산 후에 남겨진 자투리 조각까지 활용해 ‘제로 웨이스트’(폐기물 최소화)를 실천했다.

박선주 래코드 디자인실장은 “기존의 정형화된 아이템에 새로운 시각을 더해 전혀 다른 디자인을 제안하는 것이 래코드 디자인의 핵심이다. 이번 시즌 컬렉션은 래코드만의 색채를 한층 더 강화하면서도 업사이클링을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캐주얼한 무드를 더한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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