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위젯뱅크' 블로거들에게 인기

입력 2008-12-15 10: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지난 9월 개방형 플랫폼 전략을 기반으로 오픈한 '위젯뱅크'가 오픈 이후 약 두 달 동안 이용자들이 20만 개의 위젯을 블로그에 퍼갔으며, 누적 사용수는 15만 건에 이른다고 15일 밝혔다.

다음 위젯뱅크는 사용자들이 웹상에서 블로그, 커뮤니티 등에 시계, 날씨, 뉴스, 검색, 사전, 게임, 공연정보 등을 붙여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편리한 웹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다.

다음 위젯뱅크에는 현재 총 62개의 위젯이 등록돼 있으며, 특히 블랙&화이트 시계 및 디지털시계 위젯을 자신의 블로그에 등록한 블로거가 약 1만 명을 돌파했다.

또한 블로그 랭킹 위젯은 하루 100만 건의 페이지뷰를 기록해 블로거 뿐만 아니라 블로그 방문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외에도 서양미술거장전 위젯은 갤러리형 위젯으로 서양 미술 고전 작품을 위젯을 통해 블로그에서 감상하도록 제공해 주로 기능 위주였던 위젯의 수준을 한 차원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음은 지난 11일부터 다음에 설립된 약 730만개의 카페에 위젯 관리를 적용, 다음 카페에서도 위젯을 통해 카페 꾸미기가 가능해졌다.

다음 민윤정 커뮤니티본부장은 "다음은 전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도 급부상하고 있는 위젯 서비스를 강화해 국내 위젯 서비스 시장을 이끌어왔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웹 트렌드에 따른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혁신적인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표이사
정신아
이사구성
이사 8명 / 사외이사 5명
최근공시
[2025.12.01]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2025.11.27] [기재정정]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104,000
    • -0.96%
    • 이더리움
    • 4,539,000
    • -2.49%
    • 비트코인 캐시
    • 878,000
    • +1.74%
    • 리플
    • 3,046
    • -1.36%
    • 솔라나
    • 199,000
    • -2.4%
    • 에이다
    • 618
    • -3.59%
    • 트론
    • 435
    • +2.35%
    • 스텔라루멘
    • 360
    • -2.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70
    • -1.14%
    • 체인링크
    • 20,410
    • -1.97%
    • 샌드박스
    • 213
    • -1.8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