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친환경 의류 브랜드 ‘G3H10’ 크라우드 펀딩으로 공개

입력 2021-02-08 10: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7일부터 22일까지 와디즈에서 펀딩

▲효성티앤씨가 내놓은 친환경 의류 브랜드 ‘G3H10(지쓰리에이치텐)’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최초 공개됐다.  (사진제공=효성)
▲효성티앤씨가 내놓은 친환경 의류 브랜드 ‘G3H10(지쓰리에이치텐)’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최초 공개됐다. (사진제공=효성)

효성티앤씨의 친환경 의류 브랜드 ‘G3H10(지쓰리에이치텐)’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최초 공개됐다.

기업 간 거래(B2B) 기업인 효성티앤씨가 의류를 직접 제작해 일반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효성티앤씨는 G3H10의 의류 판매를 온라인 크라우드 펀딩으로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소비자들에게 투자를 받고 그 금액에 맞게 제품을 제공해주는 방식이다. 관심도에 따라 주어지는 보상이 결정된다. 펀딩은 와디즈에서 22일까지 진행된다.

G3H10은 지속 가능한 선순환 구조를 추구하는 친환경 브랜드다. 첫 제품도 친환경 트렌드에 맞게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젠(regen®)섬유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목화에서 뽑아낸 오가닉코튼으로 만들어졌다. 맨투맨과 후드를 차콜, 아이보리, 올리브 세 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G3H10의 브랜드명은 환경과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둔 그린(Green)·굿(Good)·글로브(Globe) 등 G로 시작하는 단어 3개와 효성(Hyosung)·희망(Hope)·건강(Healthy) 등 10개의 H를 모아 완성됐다. 또, 브랜드를 담당하는 패션디자인팀이 공덕(Gongdeok)역 3번 출구 효성(Hyosung)빌딩 10층에 위치해 나온 이름이기도 하다.

효성티앤씨는 단순하게 섬유 공급하는 것을 넘어서 어패럴 브랜드의 고객인 최종소비자들의 목소리까지 반영한 섬유를 개발하기 위해 이 브랜드를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G3H10의 의류 제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의류 수요가 감소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원단·봉제 업체들과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대표이사
김치형
이사구성
이사 6명 / 사외이사 3명
최근공시
[2025.12.05]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2.01]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