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마이데이터 사업 본격 시동

입력 2021-02-02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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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이 은행과 핀테크사의 데이터를 결합한 생활밀착형 서비스 제공을 시작으로 마이데이터 사업을 본격 시작한다.

국민은행은 자산·지출관리 애플리케이션 'KB마이머니'를 통해 마이데이터 사업을 적용한 ‘신용관리서비스’와 ‘자동차관리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국민은행은 지난달 27일 마이데이터 사업자 자격을 획득했다. 마이데이터 사업이란 신용정보주체인 개인이 자신의 정보를 스스로 관리ㆍ통제하며 자산관리 서비스 등 개인화된 서비스를 받게 되는 것이다.

신용관리서비스는 KB국민은행과 나이스평가정보의 데이터 제휴를 통해 제공한다. 신용평점을 동일 연령대·성별과 비교해볼 수 있으며, 평가기준 등 상세 항목도 확인해볼 수 있다.

국민은행은 금융데이터와 비금융데이터를 은행만의 자산관리 인사이트로 분석해 다양한 개인화 맞춤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마이데이터 시대에 대비해 콘텐츠 확대와 다양한 데이터 조합으로, 새로운 금융 경험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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