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은 10일 정부에서 진행하는 국내 유일 브랜드 관련 포상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22회를 맞은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제도다.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함이다.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우수업체, 지방자치단체, 기타 기관과 단체가 보유한 브랜드에 대해 정부가 포상하는 상이다.
이번 시상에서 SK매직은 브랜드 경영 정책, 활동, 성과 등을 총체적으로 인정받았다. 더 나은 생활을 제공하기 위한 고객 관점 브랜드 철학과 정신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이를 토대로 ‘남다르게, 끊임없이···새로운 생활로’란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였다.
또 기업 차원의 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ESG)가치 창출을 위한 친환경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국내 최초 친환경 합성수지(PCR-ABS)를 적용한 제품 개발, 리퍼브 제품 출시 등 친환경 사업모델 개발을 통한 그린 포트폴리오 확장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국내 최초 직수 정수기를 개발한 SK매직은 깨끗한 물을 마시고 싶어 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착안했다. 유로를 스테인리스로 적용하는 한편 코로나19로 방문관리를 꺼리는 소비자를 위해 자가관리형 정수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 등을 선보이며 시장을 지속해서 주도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전기오븐, 공기청정기, 비데 등 다양한 혁신적인 제품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렌털 서비스 브랜드 ‘안심OK’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업계를 이끌어 현재, 올해 매출액 1조 원과 렌털 누적계정 200만 동시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 브랜드 경영 활동을 총체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 경영, 사회적 가치 창출, 친환경 경영을 토대로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 국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