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2년연속 1위

입력 2020-12-10 08: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실시한 ‘2020년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부문 1위에 올랐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해당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CQI는 신뢰성, 적극성, 친절성 등 7개 부문 39개 항목에 대해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조사는 이용 고객 만족도 조사와 전화 모니터링으로 진행된다.

빗썸은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친절성, 신뢰성, 적극성, 접근 용이성에서 4대 거래소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빗썸은 평균 75점을 획득해 가상자산 거래소 업계 평균 점수인 69점을 상회했다.

빗썸은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상담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온라인 상담과 1대1 상담은 물론 영어ㆍ일어 등 외국어 상담을 지원한다. 또 모바일로 실시간 콜센터 응대율과 답변 대기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비대면 본인인증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들의 편의를 강화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 콜센터는 공신력 있는 조사 기관으로부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위에 올라 업계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빗썸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한국 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803,000
    • +2.48%
    • 이더리움
    • 4,696,000
    • +3.57%
    • 비트코인 캐시
    • 887,000
    • +2.54%
    • 리플
    • 3,123
    • +2.83%
    • 솔라나
    • 205,000
    • +3.85%
    • 에이다
    • 647
    • +4.19%
    • 트론
    • 427
    • +0.23%
    • 스텔라루멘
    • 364
    • +1.39%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50
    • +0.83%
    • 체인링크
    • 20,990
    • +1.89%
    • 샌드박스
    • 214
    • +1.42%
* 24시간 변동률 기준